검색

콘텐츠 이용행태

미국 소비자들의 음악 플랫폼 이용 행태와 한국 콘텐츠 경험

요약 정보

미국 소비자들의 음악 플랫폼 이용 행태와 한국 콘텐츠 경험 요약 정보
국가 미국 장르 음악
구분 소비자 이용행태 상세 (-)

상세 정보

미국 소비자들의 음악 플랫폼 이용 행태와 한국 콘텐츠 경험

개요

 

주요 내용

  •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발표한 ‘2022 해외 콘텐츠 시장 분석’ 보고서에서는 미국, 브라질, 독일, 중국, 일본, 사우디아라비아 5개국 소비자들의 영상, 음악, 게임, 만화 온라인 플랫폼에 대한 이용 비중 및 평균 이용 서비스 수, 일평균 이용 시간, 월평균 지출 금액을 조사
    • 미국 소비자들의 음악 플랫폼 이용 비중은 75%로, 음악 플랫폼이 미국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고 있는 온라인 콘텐츠 플랫폼으로 조사됨
    • 미국 소비자들의 온라인 음악 플랫폼 일평균 이용 시간은 주중 3.5시간, 주말 5.1시간이며, 소비자 이용 비중이 가장 높았던 것과는 달리 실제 이용 시간(주중 기준)은 가장 적은 것으로 집계됨
    • 미국 소비자들 온라인 음악 플랫폼에 지출하는 월평균 금액도 19.8달러로 4개 온라인 플랫폼 중에서 가장 낮은 수준을 기록
  • 미국 온라인 플랫폼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영상, 음악, 게임, 만화 4개 장르에서 한국 콘텐츠 시청 경험이 있는지 여부에 대한 조사 결과 37%의 응답자가 한국 음악 콘텐츠를 청취해 본 경험이 있는 것으로 조사됨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