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WelCon Well-made K-Content
국제비즈니스행사(마켓)
국제비즈니스행사(마켓)
전체행사
KOCCA 행사 참가(국내외)
해외 마켓 참가
연간 행사 일정
해외마켓정보
수출지원서비스
수출지원서비스
수출지원사업 안내
해외진출상담
수출역량진단
해외진출 FAQ
해외수출계약서식
해외비즈니스센터 안내
해외시장동향
해외시장동향
해외시장동향
해외시장통계
주요국가 시장 정보
콘텐츠뉴스(언론보도)
해외시장 심층정보
해외시장 심층정보
해외콘텐츠 법령정보
진출단계별 법규제정보
비즈니스/문화 코드
기관/지원정책
기업정보
콘텐츠 이용행태
보고서
고객지원
고객지원
WelCon소개
공지사항
뉴스레터
Q&A
마켓플레이스
마켓플레이스
마켓플레이스 안내
마켓플레이스 입점 약관
마켓플레이스 입점 신청
마켓플레이스 바로가기
로그인
English
검색
검색
로그인
회원가입
English
국제비즈니스행사(마켓)
전체행사
KOCCA 행사 참가(국내외)
해외 마켓 참가
연간 행사 일정
해외마켓정보
수출지원서비스
수출지원사업 안내
해외진출상담
수출역량진단
해외진출 FAQ
해외수출계약서식
해외비즈니스센터 안내
해외시장동향
해외시장동향
해외시장통계
주요국가 시장 정보
콘텐츠뉴스(언론보도)
해외시장 심층정보
해외콘텐츠 법령정보
진출단계별 법규제정보
비즈니스/문화 코드
기관/지원정책
기업정보
콘텐츠 이용행태
보고서
고객지원
WelCon소개
공지사항
뉴스레터
Q&A
마켓플레이스
마켓플레이스 안내
마켓플레이스 입점 약관
마켓플레이스 입점 신청
마켓플레이스 바로가기
Home
해외시장 심층정보
해외콘텐츠 법령정보
진출단계별 법규제정보
비즈니스/문화 코드
기관/지원정책
기업정보
콘텐츠 이용행태
보고서
콘텐츠 이용행태
2022년 기준 중국 게임 이용자들의 한국 게임 타이틀 이용현황
favorite
PDF 다운로드
요약 정보
브라우저 보안정책에 따라 이미지가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Mixed Content)
2022년 기준 중국 게임 이용자들의 한국 게임 타이틀 이용현황 요약 정보
국가
중국
장르
게임
구분
소비자 이용행태
상세
(-)
상세 정보
브라우저 보안정책에 따라 이미지가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Mixed Content)
2022년 기준 중국 게임 이용자들의 한국 게임 타이틀 이용현황
개요
국가: 중국
장르: 게임
출처:
한국콘텐츠진흥원, ‘2022 해외 시장의 한국 게임 이용자 조사 (동아시아)’
주요 내용
중국 게임 이용자를 대상으로 최근 이용해본 한국 PC 및 온라인 게임 타이틀에 대해 조사한 결과, 2022년 기준으로 ‘던전앤파이터(49.2%)’가 가장 높은 응답률을 보였으며, 이어 ‘크로스파이어(48.4%)’, ‘카트라이더(33.4%)’ 순서로 나타남
최근 이용해본 한국 PC/온라인 게임 타이틀에 대해 ‘던전앤파이터’라고 응답한 비율은 남성(50.4%)이 여성(48%)보다 소폭 높았으며, 연령별로는 30대(67.5%)의 응답률이 타 연령대에 비해 두드러지게 높은 것으로 파악됨
중국 게임 이용자들의 주 이용 한국 PC/온라인 게임 타이틀은 ‘크로스파이어’였으며, 1순위와 2순위 응답을 합친 경우에도 ‘크로스파이어’가 33.7%로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음
1순위 응답 기준, ‘크로스파이어’에 대한 응답률은 남성(24%)이 여성(19%)보다 높았으며, 30대(28.3%)의 응답률이 가장 높은 것으로 조사됨
중국 게임 이용자의 ‘최근 이용해본 한국 모바일 게임 타이틀’에서는 ‘크로스파이어(81.6%)’가 1위로 지목되었으며, 이어 ‘카트라이더(43.4%)’,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40.8%)’ 등의 순서로 나타남
2022년 기준 중국 게임 이용자들의 주 이용 한국 모바일 게임 타이틀 조사 결과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가 20.7%로 가장 높은 응답률을 보였으며, 1순위와 2순위 응답 합산 시에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가 26.9%의 응답률로 1위를 기록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태그
#중국
#PC게임
#온라인게임
#모바일게임
링크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