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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게임 이용자들의 게임 이용 빈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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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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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게임 이용자들의 게임 이용 빈도 요약 정보
국가
중국
장르
게임
구분
소비자 이용행태
상세
(-)
상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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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게임 이용자들의 게임 이용 빈도
개요
국가: 중국
장르: 게임
출처:
한국콘텐츠진흥원, ‘2022 해외 시장의 한국 게임 이용자 조사 (동아시아)’
주요 내용
중국 게임 이용자를 대상으로 게임 이용 빈도를 조사한 결과, 2022년 기준 ‘거의 매일 한다(1주일에 6~7일 기준)’라고 응답한 비율은 모바일 게임(53.7%), PC/온라인 게임(36.9%), 콘솔 게임(34.2%) 순으로 집계됨
(PC 및 온라인 게임) PC 및 온라인 게임 이용 빈도에 대해 ‘1주일에 4~5일’라고 응답한 비율은 42.7%로 가장 높았으며, ‘거의 매일 한다 (1주일에 6~7일)’라고 응답한 비율은 36.9%로 두 번째로 높았음
남성이 PC 및 온라인 게임을 ‘1주일에 4~5일’라고 응답한 비율은 42.9%로 여성(42.5%)보다 근소한 차이로 높았으며, 연령별로는 만15~19세의 응답 비율이 56.1%로 타 연령대보다 높았음
(모바일 게임) 모바일 게임 이용 빈도에 대해 설문한 결과, ‘거의 매일 한다(1주일에 6~7일)’라고 응답한 비율이 53.7%로 절반 이상의 수치를 나타냄
성별로 보았을 때, 여성이 모바일 게임을 ‘거의 매일 한다(1주일에 6~7일)’라고 응답한 비율은 58.8%로 남성(48.5%)보다 높았으며, 연령별로는 40대의 비율이 68.1%로 타 연령대보다 높은 것으로 집계
(콘솔 게임) 콘솔 게임 이용 빈도 조사 결과, ‘거의 매일 한다 (1주일에 6~7일)’이라고 응답한 비율이 34.2%로 가장 높았으나, ‘1주일에 4~5일’과 큰 차이를 보이지는 않음
(한국 게임 이용 경험) 중국 게임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한국 게임 이용 빈도에 대해 조사한 결과, ‘1주일에 4~5일’이라고 응답한 비율이 40.4%로 가장 높게 나타남
여성이 ‘1주일에 4~5일’이라고 응답한 비율은 42%로 남성(38.8%)에 비해 높았으며, 연령별로는 30대의 동일 응답에 대한 비율이 45.8%로 타 연령대에 비해 높은 것으로 나타남
연령별 현황에서 ‘현재 이용하지 않음’이라고 응답한 비율은 50대 이상이 4.4%로 타 연령대의 동일 응답에 대한 비율과 비교하였을 때 가장 높게 나타남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태그
#중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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