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WelCon Well-made K-Content
국제비즈니스행사(마켓)
국제비즈니스행사(마켓)
전체행사
KOCCA 행사 참가(국내외)
해외 마켓 참가
연간 행사 일정
해외마켓정보
수출지원서비스
수출지원서비스
수출지원사업 안내
해외진출상담
수출역량진단
해외진출 FAQ
해외수출계약서식
해외비즈니스센터 안내
해외시장동향
해외시장동향
해외시장동향
해외시장통계
주요국가 시장 정보
콘텐츠뉴스(언론보도)
해외시장 심층정보
해외시장 심층정보
해외콘텐츠 법령정보
진출단계별 법규제정보
비즈니스/문화 코드
기관/지원정책
기업정보
콘텐츠 이용행태
보고서
고객지원
고객지원
WelCon소개
공지사항
뉴스레터
Q&A
마켓플레이스
마켓플레이스
마켓플레이스 안내
마켓플레이스 입점 약관
마켓플레이스 입점 신청
마켓플레이스 바로가기
로그인
English
검색
검색
로그인
회원가입
English
국제비즈니스행사(마켓)
전체행사
KOCCA 행사 참가(국내외)
해외 마켓 참가
연간 행사 일정
해외마켓정보
수출지원서비스
수출지원사업 안내
해외진출상담
수출역량진단
해외진출 FAQ
해외수출계약서식
해외비즈니스센터 안내
해외시장동향
해외시장동향
해외시장통계
주요국가 시장 정보
콘텐츠뉴스(언론보도)
해외시장 심층정보
해외콘텐츠 법령정보
진출단계별 법규제정보
비즈니스/문화 코드
기관/지원정책
기업정보
콘텐츠 이용행태
보고서
고객지원
WelCon소개
공지사항
뉴스레터
Q&A
마켓플레이스
마켓플레이스 안내
마켓플레이스 입점 약관
마켓플레이스 입점 신청
마켓플레이스 바로가기
Home
해외시장 심층정보
해외콘텐츠 법령정보
진출단계별 법규제정보
비즈니스/문화 코드
기관/지원정책
기업정보
콘텐츠 이용행태
보고서
콘텐츠 이용행태
중국 게임 이용자들의 한국 게임 선호도
favorite
PDF 다운로드
요약 정보
브라우저 보안정책에 따라 이미지가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Mixed Content)
중국 게임 이용자들의 한국 게임 선호도 요약 정보
국가
중국
장르
게임
구분
소비자 이용행태
상세
(-)
상세 정보
브라우저 보안정책에 따라 이미지가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Mixed Content)
중국 게임 이용자들의 한국 게임 선호도
개요
국가: 중국
장르: 게임
출처:
한국콘텐츠진흥원, ‘2022 해외 시장의 한국 게임 이용자 조사 (동아시아)’
주요 내용
중국 게임 이용자를 대상으로 선호하는 한국 게임을 조사한 결과, 2022년 기준 PC/온라인 게임은 ‘크로스파이어(21.5%)’, 모바일 게임은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20.7%)’가 1위로 조사됨
모바일 게임의 경우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3년 연속 1위를 기록했으나, 선호도는 지속적인 감소 추세를 보임
중국 게임 이용자가 한국 게임을 즐기는 이유에 대해 조사한 결과, 1순위 응답 및 1+2순위 응답 모두에서 ‘이용하기에 흥미롭고 재미있어서’가 가장 주된 이유로 지목됨
중국 게임 이용자들이 한국 게임을 더 이상 하지 않는 가장 큰 이유는 ‘단순 흥미가 없어져서’였음
중국 게임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국 게임 이용시 불편한 점을 조사한 결과 PC/온라인 게임과 모바일 게임이 서로 다른 양상을 보였음
2022년 기준으로 PC/모바일 게임에서는 ‘게임을 접속하는 서버 속도가 느리다(15%)’가 가장 큰 이유인 반면, 모바일 게임에서는 ‘배경음악이 어색하다(18.7%)’가 지목됨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태그
#중국
#PC게임
#온라인게임
#모바일게임
링크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