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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게임 이용자들이 느끼는 한국 게임 이용 장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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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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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게임 이용자들이 느끼는 한국 게임 이용 장벽 요약 정보
국가
중국
장르
게임
구분
소비자 이용행태
상세
(-)
상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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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게임 이용자들이 느끼는 한국 게임 이용 장벽
개요
국가: 중국
장르: 게임
출처:
한국콘텐츠진흥원, ‘2022 해외 시장의 한국 게임 이용자 조사 (동아시아)’
주요 내용
(PC 및 온라인 게임) 중국인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국 PC/온라인 게임의 이용 장벽에 대해 조사한 결과, 2022년 기준 ‘게임 접속하는 서버 속도가 느리다(15%)’가 가장 큰 이용 장벽으로 지목됨
남성의 ‘게임 접속하는 서버 속도가 느리다’라고 응답한 비율은 16.8%로 여성(13.2%)보다 높은 수치를 나타냈으며, 연령대별로는 30대(25.8%)가 가장 높은 응답률을 보였음
(모바일 게임) 한국 모바일 게임 이용 장벽의 경우, 가장 높은 응답률을 보인 것은 ‘배경음악이 어색하다(18.7%)’였으며, 이어 ‘게임 비용이 많이 든다(15%)’, ‘타 국가 게임 대비 장르가 편향적-일률적이다(14.6%)’ 등이 지목됨
‘배경 음악이 어색하다’라고 응답한 비율은 남성(21.4%)이 여성(16.1%)보다 5%p 이상 높았으며, 연령별로는 40대(26%)의 응답률이 타 연령대에 비해 두드러지게 높은 것으로 조사됨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태그
#중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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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게임
#모바일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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