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WelCon Well-made K-Content
국제비즈니스행사(마켓)
국제비즈니스행사(마켓)
전체행사
KOCCA 행사 참가(국내외)
해외 마켓 참가
연간 행사 일정
해외마켓정보
수출지원서비스
수출지원서비스
수출지원사업 안내
해외진출상담
수출역량진단
해외진출 FAQ
해외수출계약서식
해외비즈니스센터 안내
해외시장동향
해외시장동향
해외시장동향
해외시장통계
주요국가 시장 정보
콘텐츠뉴스(언론보도)
해외시장 심층정보
해외시장 심층정보
해외콘텐츠 법령정보
진출단계별 법규제정보
비즈니스/문화 코드
기관/지원정책
기업정보
콘텐츠 이용행태
보고서
고객지원
고객지원
WelCon소개
공지사항
뉴스레터
Q&A
마켓플레이스
마켓플레이스
마켓플레이스 안내
마켓플레이스 입점 약관
마켓플레이스 입점 신청
마켓플레이스 바로가기
로그인
English
검색
검색
로그인
회원가입
English
국제비즈니스행사(마켓)
전체행사
KOCCA 행사 참가(국내외)
해외 마켓 참가
연간 행사 일정
해외마켓정보
수출지원서비스
수출지원사업 안내
해외진출상담
수출역량진단
해외진출 FAQ
해외수출계약서식
해외비즈니스센터 안내
해외시장동향
해외시장동향
해외시장통계
주요국가 시장 정보
콘텐츠뉴스(언론보도)
해외시장 심층정보
해외콘텐츠 법령정보
진출단계별 법규제정보
비즈니스/문화 코드
기관/지원정책
기업정보
콘텐츠 이용행태
보고서
고객지원
WelCon소개
공지사항
뉴스레터
Q&A
마켓플레이스
마켓플레이스 안내
마켓플레이스 입점 약관
마켓플레이스 입점 신청
마켓플레이스 바로가기
Home
해외시장 심층정보
해외콘텐츠 법령정보
진출단계별 법규제정보
비즈니스/문화 코드
기관/지원정책
기업정보
콘텐츠 이용행태
보고서
콘텐츠 이용행태
중국 소비자들의 온라인 영상 플랫폼 이용 행태
favorite
PDF 다운로드
요약 정보
브라우저 보안정책에 따라 이미지가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Mixed Content)
중국 소비자들의 온라인 영상 플랫폼 이용 행태 요약 정보
국가
중국
장르
방송
구분
소비자 이용행태
상세
(-)
상세 정보
브라우저 보안정책에 따라 이미지가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Mixed Content)
중국 소비자들의 온라인 영상 플랫폼 이용 행태
개요
국가: 중국
장르: 방송
출처:
한국콘텐츠진흥원, ‘2022 해외 콘텐츠시장 분석’
주요 내용
콘텐츠 장르별 플랫폼 이용 현황에 대한 조사 결과, 중국의 영상(97%), 음악(87%), 게임(75%), 만화(66%) 플랫폼에 대한 이용 비중은 타 국가에 비해 높은 것으로 조사됨
중국 소비자의 콘텐츠 장르별 플랫폼 서비스 평균 이용 수는 영상 2.5개, 음악 1.6개, 게임 2.1개, 만화 1.6개로 나타났으며, 만화 서비스 이용 수는 타 국가에 비해 매우 낮은 수준이었음
중국 소비자의 영상 플랫폼 이용 시간은 주중 2.1시간, 주말 3.6시간으로 1.5시간의 차이가 있으며, 타 콘텐츠 장르와 비교하였을 때, 이용 시간의 차이가 가장 큰 것으로 나타남
중국 소비자의 영상 플랫폼 월평균 지출금액은 82.9위안(12.3달러)으로 타 국가에 비해 낮게 나타남
중국 소비자의 만화 플랫폼에 대한 월평균 지출금액은 158.7위안(23.6달러)으로 조사 대상 국가 중 두 번째로 높은 수준을 기록
중국 소비자의 온라인 플랫폼 선택 사유 중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46%)’가 가장 높은 순위를 보였으며, 이어 ‘우수한 서비스 품질(17%)’, ‘플랫폼 이용 편의성(16%)’ 순으로 나타남
주요 콘텐츠 장르별로 중국 온라인 플랫폼 이용자의 한국 콘텐츠 이용 경험은 영상과 음악, 만화 부문에서 50%를 넘고 있지만, 게임 부문은 16%로 타 국가에 비해 낮은 수준을 보임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태그
#중국
#온라인플랫폼
#영상
링크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