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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이용행태

중국 소비자들의 음악 플랫폼 이용 행태

요약 정보

중국 소비자들의 음악 플랫폼 이용 행태 요약 정보
국가 중국 장르 음악
구분 소비자 이용행태 상세 (-)

상세 정보

중국 소비자들의 음악 플랫폼 이용 행태

개요

 

주요 내용

  • 2022년 1월 기준 중국 음악 플랫폼별 월간 활성 사용자 수 조사 결과 ‘QQ뮤직(233만9천 명)’과 ‘쿠커우뮤직(234만2천 명)’이 근소한 차이로 1위 경쟁을 벌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남
  • 해외 소비자의 콘텐츠 장르별 플랫폼 이용 비중 및 평균 이용 서비스 수 조사 결과, 중국의 음악 플랫폼 이용 비중은 87%로 타 국가와 비교하였을 때 가장 높게 나타남
  • 중국의 일평균 음악 플랫폼 이용 시간은 주중(2.2시간)과 주말(2.6시간) 모두 조사 대상 타 국가와 비교하였을 때 두 번째로 낮은 것으로 나타남
  • 중국의 음악 플랫폼 월평균 지출금액은 59.7위안(약 8.9달러)으로 브라질(약 8달러)에 이어 두 번째로 낮은 수치를 보임
  • 주요국을 대상으로 콘텐츠 장르별 온라인 플랫폼 선택 사유에 대해 조사한 결과, 중국은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에 대한 응답률이 46%로 가장 높았으며, 타 국가와는 큰 차이를 보였음
  • 음악 플랫폼 이용자의 향후 이용 계획에 대한 조사 결과, 중국은 ‘유지’ 응답 비율이 전체의 절반을 넘는 54.6%였으며, 이용을 늘릴 것이라는 응답 비중은 줄일 것이라는 비중보다 3배 이상 높았음
  • 해외의 콘텐츠 장르별 온라인 플랫폼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국 콘텐츠 이용 경험에 대해서 조사한 결과, 음악 부문에서 한국 콘텐츠를 경험한 중국인 비중은 51%였으며, 이는 조사 대상국 중 세 번째로 높은 수치임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