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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랫폼 유형별 중국 게임 이용자들의 게임 플레이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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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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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랫폼 유형별 중국 게임 이용자들의 게임 플레이 이유 요약 정보
국가
중국
장르
게임
구분
소비자 이용행태
상세
(-)
상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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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랫폼 유형별 중국 게임 이용자들의 게임 플레이 이유
개요
국가: 중국
장르: 게임
출처:
한국콘텐츠진흥원, ‘2022 해외 시장의 한국 게임 이용자 조사 (동아시아)’
주요 내용
(PC 및 온라인 게임) 중국 게임 이용자를 대상으로 PC 및 온라인 게임을 하는 이유를 조사한 결과, 2002년 기준 ‘다양한 종류의 게임을 즐길 수 있어서’가 24.6%로 가장 높은 것으로 조사됨
‘게임친구와 경쟁하는 재미가 있어서’ PC 및 온라인 게임을 한다는 응답은 1순위 응답 기준 7.1%였으나, 1순위 및 2순위 합산 시에는 27.5%로 큰 차이를 보임
(모바일 게임) 모바일 게임을 하는 이유로는 ‘어디서든 편리하게 즐길 수 있어서’가 19.5%로 가장 높았으나, 1순위와 2순위 응답 합산 시에는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가 33.7%로 가장 높았음
‘시간을 때우기 위해’ 모바일 게임을 한다는 응답은 1순위 응답 기준으로는 세 번째로 높은 수치를 보였으나, 1순위 및 2순위 합산 시에는 6번째 순위를 보이고 있음
(콘솔 게임) 콘솔 게임을 하는 이유에 대해 조사한 결과, PC/온라인 게임 및 모바일 게임과 달리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가 1순위 응답뿐 아니라 1+2순위 응답 합산 시에도 가장 큰 이유로 지목됨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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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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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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