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콘텐츠 이용행태

2023년 일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점유율

요약 정보

2023년 일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점유율 요약 정보
국가 일본 장르 방송, 애니메이션
구분 소비자 이용행태 상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점유율

상세 정보

(2023년 일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점유율)

  • 2023년 일본에서 가장 많이 이용되는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는 TVer로 전체의 19%를 차지함
  •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Amazon Prime Video)는 12%의 점유율로 2위를 기록했으며, 넷플릭스(Netflix), U-NEXT, 유튜브(YouTube)는 각각 10%의 점유율로 공동 3위를 차지함
  • 일본 동영상 스트리밍 시장에서는 상위 5개 서비스인 TVer,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Amazon Prime Video), 넷플릭스(Netflix), U-NEXT, 유튜브(YouTube) 등의 플랫폼들이 모두 10%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어 플랫폼 간의 경쟁이 치열한 것으로 나타남

※ 자료 작성일 : 2024년 9월

· 출처: Statista Market Insight > Media - Tv Video - Ott Vide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