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이용행태
2019~2023년 일본 음악 스트리밍 이용자 수 및 이용률
요약 정보 브라우저 보안정책에 따라 이미지가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Mixed Content)
2019~2023년 일본 음악 스트리밍 이용자 수 및 이용률 요약 정보
국가 |
일본
|
장르 |
음악
|
구분 |
소비자 이용행태
|
상세 |
이용자 수 및 이용률
|
상세 정보 브라우저 보안정책에 따라 이미지가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Mixed Content)
(2019~2023년 일본 음악 스트리밍 이용자 수 및 이용률)
- 2019년 일본의 음악 스트리밍 이용자 수는 1,500만 명에서 2023년 2,053만 명으로 약 36.9% 증가함
- 같은 기간 음악 스트리밍 이용률은 11.8%에서 16.4%로 약 4.6% 포인트 상승함
- 일본 음악 시장은 상대적으로 느린 성장세를 보였지만, 최근 고품질 음원과 독점 콘텐츠를 제공하는 스트리밍 서비스의 인기로 이용자 수가 꾸준히 증가함. 전통적 CD 시장이 여전히 강세인 일본에서도 디지털 음악 소비가 점차 주류로 자리 잡고 있음
※ 자료 작성일 : 2024년 9월
링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