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2016년 국내외거점 한류융합 패션쇼 참가지원

2016-06-24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공고 제2016-942호]

 

2016년 국내외거점 한류융합 패션쇼 참가지원 사업공고
- 컨셉코리아 in Shanghai, Pitti Uomo -

세계 속의 No.1 브랜드를 꿈꾸는 당신과 KOCCA가 함께 합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2016년 국내외거점 한류융합 패션쇼 참가지원』 사업공고를 아래와 같이 시행하오니
적극적인 관심과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1. 사업목적

ㅇ 한국 패션 브랜드의 글로벌 시장 진출지원을 통한 패션한류 확산

2. 지원내용 및 규모

ㅇ 지원개요

지원개요
선정대상 신청자격
· 총 4개 브랜드 내외

- 컨셉코리아 in Shanghai : 2개
- 컨셉코리아 in Pitti Uomo : 2개

국내외에서 활동 중인 디자이너 브랜드

(법인 또는 개인사업자, 신청사 또는 소속 모기업이 한국기업인 브랜드)

중소기업기본법 시행령 기준 중소기업에 속하는 브랜드
국내외 컬렉션 및 전시, 해외 수주회 참가 등 총 2회 이상 전개 브랜드


ㅇ 지원내용

    ① 컨셉코리아 in Shanghai 패션쇼 개최

        - 상해패션위크 S/S 2017 온스케줄 패션쇼 개최(10월 12일 ~ 20일 중 1일)

        - 한류 콘텐츠 및 아티스트 등과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패션쇼 연출 예정

        - 국내외 활동 중인 여성복/남성복 디자이너 브랜드 2 내외

        - 참가 브랜드별 현지 홍보/마케팅 지원 등

            ※ 브랜드 자부담 내역 : 항공/숙박, 현지모델 고용, 헤어/메이크업/스타일링, 백스테이지 비용 등

    ② 컨셉코리아 in Pitti Uomo 패션쇼 개최

        - 삐띠워모 91(20171월 개최) 연계 패션쇼 개최(`17. 1월 10일 ~ 13일 중 1일)

        - 한류 콘텐츠 및 아티스트 등과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패션쇼 연출 예정

        - 국내외 활동 중인 남성복 디자이너 브랜드 2 내외

        - 참가 브랜드별 현지 홍보/마케팅 지원 등

            ※ 브랜드 자부담 내역 : 항공/숙박, 현지모델 고용, 헤어/메이크업/스타일링, 백스테이지 비용 등

    ③ 지역별 컨셉코리아 패션쇼 홍보 및 주요 바이어, 미디어 초청

        - 지역별 현지 PR을 통한 패션쇼 홍보 지원

        - 현지 바이어 및 주요 미디어 패션쇼 초청을 통한 브랜드 인지도 제고

3. 선정 절차

ㅇ 선정방법

    - 브랜드 상품성, 디자이너 역량, 해외진출 역량 등 항목별 브랜드 평가

    - 각 항목별 점수를 합산하여 평가위원 7명의 점수 중 최고점과 최저점을 제외한 평균점수 산출하여

      4개 브랜드 내외 선정

선정방법
디자이너 선정공고 질의응답 평가 협약체결
홈페이지 접수 4개 브랜드 내외 7월 예정

- 참가 신청서 및 사업계획서

- 룩북/포트폴리오

- 브랜드 홍보 및 비즈니스 계획 등

- 컨셉코리아 in Shanghai : 2개

- 컨셉코리아 in Pitti Uomo : 2개

ㅇ 선정결과 :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 공지사항 및 개별통지

ㅇ 협약기간 : 협약체결 이후 ~ 2017. 2. 28까지

ㅇ 평가기준

평가기준
평가항목 평가내용 배점
브랜드 상품성 ㅇ 브랜드의 정체성이 뚜렷하고 타 브랜드와 차별화 된 특징이 있는가 30
ㅇ 국내외 수요에 대응할 수 있는 안정적인 생산라인을 보유하고 있는가
ㅇ 국내외 매출 및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한 활동 실적이 우수한가
디자이너 역량 ㅇ 국내외 컬렉션/수주회 등을 통한 지속적인 활동을 전개하고 있는가 30
ㅇ 디자인, 홍보, 해외영업 등 분야별 전문성(또는 인력)을 보유하고 있는가
ㅇ 현지 패션시장 및 비즈니스 시스템에 대한 이해가 높은가
해외진출 역량 ㅇ 해외시장 진출에 대한 장기적이며 구체적인 계획 갖고 있는가 30
ㅇ 패션쇼 사후 비즈니스 계획(쇼룸, PR 등)이 구체적이고 실현가능한가
일정계획 적정성 ㅇ 패션쇼 참가를 위한 컬렉션 제작 계획이 구체적이고 실현가능한가 10
합 계 (100점) 100
가산점

ㅇ 2015년 해외진출 지원 사업 참가결과 <우수> 브랜드

ㅇ 2016년 해외수주회 참가 브랜드 중 해당지역 수주회 참가 브랜드

5
총 합 계 (105점) 105

4. 신청방법

ㅇ 신청서 접수개요

    - 접수기간 : 2016. 7. 11(월) ~ 7. 13(수), 16:00 까지

    - 접수방법

        · 전산 접수 : 참가신청서, 별첨서류 1~4, 증빙서류

            ※ 마감시한까지 사업신청서가 업로드 완료되지 않을 경우 접수 처리되지 않으며,

                마감일은 접속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으니, 마감일 이전에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ㅇ 사업관련 문의

    - 담당자 : 한국콘텐츠진흥원 음악패션산업팀 윤미영 주임

    - 연락처 : (061) 900-6433, ymy01@kocca.kr

    - 주 소 : 전라남도 나주시 교육길 35 한국콘텐츠진흥원 4층 음악패션산업팀

5. 기타사항

ㅇ 제출된 신청서는 접수 후 신청기업 요청에 의해 임의로 추가 또는 보완될 수 없으며,

    일체의 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니 양해 바랍니다.

ㅇ 지원대상으로 확정통보 받은 주관기관이라 하더라도, 협약 시 국세․지방세 완납증명서 (주관기관 및 참여기관)를

    제출하지 않는 과제는 협약이 취소되오니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ㅇ 본 사업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콘텐츠지원사업관리규칙」, 「콘텐츠지원사업협약및수행관리지침」,

    「콘텐츠지원사업평가및심의지침」 등에 의거하여 수행되며, 사업별 세부사항은 추후 별도 협의합니다.

    ※ 상기 공고내용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공고함
2016년 6월 23일

한국콘텐츠진흥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