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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 모바일게임 글로벌 직접진출(추경) 지원대상 게임 모집공고

2016-10-17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공고 제2016-976호]

 

2016 모바일게임 글로벌 직접진출(추경) 지원대상 게임 모집공고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는 “2016년 모바일게임 글로벌시장 직접진출지원(2016 모바일게임 글로벌 퍼블리싱 지원)”
사업에 지원받을 모바일게임을 모집하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바랍니다.

 

 

1. 사업목적

ㅇ 중소 모바일게임기업의 해외시장 직접진출 활성화를 통한 수익 증대와 자생력 강화에 기여

2. 모집대상

ㅇ 국내에서 개발된 모바일게임 중에서 다음에 해당하는 게임으로

    - 해외 직접서비스를 목표로 곧 상용화가 가능한 모바일게임

    - 국내 서비스를 진행중인 게임으로서 글로벌 직접 진출을 준비하고 있는 게임

    - 글로벌 서비스 중인 게임으로 서비스를 하지 않고 있는 새로운 해외권역에 추가적으로 직접 진출을 계획중인 게임

<지원제외 대상기업 >

    - 외국계 국내법인 지사

    - 신청일 현재 국세 또는 지방세 체납사실이 있는 사업자

    - 국가연구개발사업에 참여제한 중이거나 금융기관 등의 신용거래 불량자 등 관련규정에서 정하는 제외대상

    - 신청일 현재 사업자(주관기관 또는 참여기관)가 대·중소기업상생협력촉진에관한법률 제2조 제2호의

       대기업과 그 계열사(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제2조 제3호에 따른 계열회사를 말함)인 경우

3. 지원내용

ㅇ 지원기간 : 2016년 12월 ~ 2017년 8월

ㅇ 지원규모 : 총 10개 내외 게임 선정

ㅇ 지원내용

    - 국내 중소 모바일게임의 글로벌 시장 직접 진출을 위해 필요한 출시 전·후 게임테스트(QA 등),

      출시 후 고객관리(CS), 게임서비스 운영(GM)을 포함한 마케팅/홍보 지원

    - 글로벌 시장 직접 진출에 필요한 맞춤형 언어번역, 현지 언어적용 기기(기능성) 테스트 지원 등

지원내용
구 분 지원내용
게임 테스트 (QA 등) 지원

- 게임 출시 전.후 기능성, 호환성, 게임성, 보안 등 테스트 지원

- 게임 출시 전.후 유지보수, 업데이트 및 패치 기능 검수 등 서비스 운영지원 등

게임 고객서비스 (CS) 지원

- 게임사용자와의 긴밀한 관계 유지와 불만 최소화로 유저 이탈 방지,

  장애 모니터링 등 고객관리 지원 등

게임 운영(GM) 지원 - 게임별 권역별, 장르별 세부 전략 수립 지원 등
마케팅 (컨설팅 포함) 및
홍보 지원

- 게임별 론칭 전.후 세부 마케팅 전략 컨설팅 지원

- 해외직접 진출 권역별·국가별 각종 마케팅/홍보 지원 등

  (※ 실적에 따른 마케팅 차등 지원)

현지화 지원

- 게임별 진출하고자 하는 글로벌 전 지역에 2개국 언어번역 지원

  ※ 게임당 최대 2만 단어 이내

- 현지 문화코드를 반영한 번역 적합성 검증 · 운영 지원

- 모바일 게임 글로벌 론칭 후 유지보수 지원 등

- 현지 언어 적용 기기(기능성) 테스트 등 지원

정보지원 - 권역별 동향 분석 보고 제공

4. 선정기준(안)

선정기준(안)
구분 평가 요소 점수
게임 우수성 ㅇ 충분한 재미를 줄 수 있는 재미 요소가 있는가? 50
ㅇ 창의성과 독창적 요소가 있는가?
ㅇ 게임사운드가 조화롭게 완성되고, UI편의성, 그래픽 완성도가 높은가?
ㅇ 게임 상용화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완성도를 갖추었나?
ㅇ 글로벌 현지(해외) 문화코드 및 트렌드 요소를 지니고 있는가?
해외진출시
성공 가능성
ㅇ 글로벌 진출 목표시장에 대한 이해와 판단력을 갖추고 있는가? 25
ㅇ 게임 내 유료화 기획 등 비즈니스 모델은 적절한가?
사업수행 역량/의지 ㅇ 글로벌 진출 추진방법이 구체적이고 실현 가능한가? 25
ㅇ 게임 개발/운영, 인력, 해외출시 경험 등 해외진출 역량을 갖추고 있는가?
합계 100

    ※ 가산점 부여

        - 내 용 : 게임국가기술자격증 소지한 정규직원 재직시

        - 점수기준 : 1명인 경우 2점, 2명인 경우 3점, 3명이상인 경우 5점

        - 증빙제출 : 신청서류 접수시 게임자격증 소지자 자격증 사본제출

5. 신청접수

ㅇ 접수기간 : 2016. 10. 14(금) ~ 11. 9(수) 14:00까지 ※마감시한 엄수

    ※ 마감일에는 동시접속으로 접속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으니 가능한 마감일 이전에 접수 요망,

        마감시한 이후 절대 접수 불가

ㅇ 접수방법 :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kocca.kr) 온라인 접수

    ※ <2016년 모바일게임 글로벌 직접진출(추경) 지원 대상 게임 모집> 공고문 하단의

        <과제신청하기> 버튼을 클릭 후 접수(KOCCA 기업회원 가입 및 로그인 필요)

    ※ 공고문 하단의 <지원신청서 양식> 다운로드 후 작성 및 별첨서류 포함 업로드

ㅇ 제출서류

    - 지원 신청서(게임소개내용 포함) ※ 양식 다운로드받아 작성

    - 게임 소개 동영상(시연 동영상, 홍보 동영상 등)

      ※ 제출시 유의사항

          - 제출서류를 1개의 파일로 압축(용량 100MBD이하)하고 파일명은 ‘신청기업명_게임명.zip'으로 표기하여

            온라인접수 사이트에 업로드

      ※ 발표(질의응답) 평가시 게임시연기기(2대 이상) 지참

6. 선정절차

ㅇ 1차 서류평가, 2차 발표/질의응답 평가를 통해 최종 10개 내외 게임 선정

선정절차
1차 서류평가 2차 발표(질의응답)평가 협약체결
2016. 11월 셋째주(예정) 2016. 11월 넷째주(예정) 2015. 12월 초(예정)
· 제안신청서
· 실행파일, 시연 동영상
· 프리젠테이션
· 질의응답평가
· 협약체결 등

ㅇ 최종결과발표 : 2016. 11. 30.(예정), 홈페이지 및 개별 통보

ㅇ 문의 : 글로벌게임허브센터 구연진 차장(☎ 031-778-2006, yjku@kocca.kr)

7. 사업설명회

ㅇ 일 시 : 2016. 10. 20(목), 14:00

ㅇ 장 소 : 판교 글로벌게임허브센터 10층 대회의실

ㅇ 주 소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삼평동 판교역로 230 삼환하이펙스 B동 10층

    ※ 도보 : 판교역 1번 출구 나와 직진(약 8~10분 소요)

    ※ 버스 : 판교역 4번 출구 71, 812, 602-1, 602-2번-H스퀘어 정류장 하차(삼환하이펙스 앞)

8. 기타 유의사항

ㅇ 본 사업은 본원의 콘텐츠지원사업관리규칙, 콘텐츠지원사업협약 및 수행관리지침,

    콘텐츠지원사업평가 및 심의지침에 의거하여 수행하며 선정사업자는 관련 규정을 준수해야 합니다.

ㅇ 제출된 신청서는 신청업체의 요청에 의해 임의로 추가 또는 보완될 수 없으며, 일체의 서류는 반환하지 않습니다.

ㅇ 동일한 내용으로 우리 원이나 타 지원기관(정부 및 공공기관)으로부터 지원을 받은 사실이 확인될 경우,

    협약체결 이후 협약취소, 지원금 회수 등의 제재조치를 취합니다.

ㅇ 지원 대상으로 확정통보 받은 후, 협약 시 국세·지방세 완납증명서를 제출하지 않는 업체는

    협약이 취소될 수 있으니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상기 공고내용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공고함
2016년 10월 14일

한국콘텐츠진흥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