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내용
브라우저 보안정책에 따라 이미지가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Mixed Content)
중국 최대 B2C/B2B 마켓
타오바오(淘寶)입점기업모집
중국 온라인 시장에 진출하고 싶은데 어떤 루트로 진출해야 하는지 모른다면 ?
중국 온라인 플랫폼에 입점하고 싶은데 절차와 비용이 부담스럽다면?
타오바오에 입점했지만 중국어 관리 인력이 없어 개업휴점 상태를 경험한 적이 있다면?
우리 중소기업들이 중국 온라인시장 진출 시에 경험하는 많은 실질적인 문제를 해결하여, 중국시장 진출을 위한 기초 판매 기록을 확보하고 다양한 판로를 개척하는 것을 지원하기 위해 한국무역협회에서 중소기업 제품 타오바오 편집샵 입점사업을 시행합니다. 이를 위해 현지 전문 마케팅기업(淘到 브랜드관리유한회사)와 협력하여 상점 개설·관리·마케팅·창고·판매·배송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일괄 제공합니다. 저렴한 비용으로 시장성 검토, 세일즈 제고, 신규 유통선 확보 등이 가능한 동 사업에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1. 사업개요
사업명 : 한국 중소기업 타오바오 집합점 입점 사업
사업기간 : 2020년 1월중순~7월말 (예정, 약 6개월)
모집대상 : 화장품 기업 50개사, 식품류 기업 50개사
참가비용 : 70만원/社+매출액(판매가)의 10% 수수료
* 참가비용 100만원 중 30%는 무역협회에서 지원
2. 사업 포인트
화장품 편집샵, 식품류 편집샵 등 중국 소비자에게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 상품으로 2개 상점 개설
각 기업당 최대 3개의 제품, 총 150개 제품으로 1개 상점 구성
콰징무역으로 위생허가서등 미보유 제품도 판매 가능
전문기업이 타오바오 입점절차, 상점 디자인, 상품 브랜딩, 마케팅, 창고/배송, 고객 응대, AS 처리까지 일괄 관리
개별기업의 직접 입점 혹은 대리 입점시 소요되는 비용의 20~50% 수준의 저렴한 비용과 인력투입으로 중국 핵심 온라인 시장 진출 이 가능
입점 후 셀링포인트 기획, 가격/타켓/스타일 포지셔닝, 상품후기 업로드, 타오바오내 특별 이벤트 신청 및 결과 분석 등 진행
축적된 판매 데이터를 통해 오프라인 판매, 유통상·대리상, 총판등으로 시장 확대 가능성 창출
3. 진행 일정
참가기업모집 : ~2020.1.8(수)
- 입점기업 선정: 2020.1.13(월)
- 기업별 사업 참가비 납부 : 1.17(금)
- 상품별 샘플 제출 : 1.20(월) [국내 지정된 주소지/별도통지]
타오바오 몰 제작 : ~ 2.18(월)
타오바오 몰 운영 및 판매액 정산: ~ 7.30
- 매달 15일 직전달의 판매수량(결제/환불/파손 수량), 판매수수료 등에 기반한 매출액을 정산하여 한국기업에 지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