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광고시장은 인터넷 광고와 게임 광고가 높은 성장률을 보이면서 2013년 전년대비 3.2% 성장한 126억 9,200만 달러로 집계되었다. 잡지, 신문 광고시장에서 인쇄 광고시장은 향후 지속적으로 축소될 것으로 전망되며, 디지털 광고시장이 그 자리를 대신할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라디오 광고와 TV 광고, 그리고 옥외 광고시장이 꾸준히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특히, 온라인과 모바일 부문의 성장이 두드러지는데, TV 광고의 경우 지상파보다는 온라인TV 광고시장의 성장률이 크며, 인터넷 광고에서는 모바일 광고시장의 성장률이 훨씬 큰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성장 추세가 인쇄 광고시장의 하락세를 상쇄시켜 캐나다 광고시장은 2018년까지 연평균 4.5%의 성장률을 보이며 158억 2,900만 달러 규모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캐나다 광고시장 규모 및 전망, 2009-2018]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