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대만 광고시장은 TV 광고가 가장 큰 비중을 보이고 있으며 인터넷 광고와 함께 시장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반면 인쇄를 통한 산업잡지 광고와 디렉토리 광고는 감소세를 보이고 있다. 특이할만한 점은 전통적인 매체로서 효율적인 광고를 전달하는 라디오 광고가 하락세를 보이고 있어 많은 대만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이용한 디지털 음원의 청취율이 대단히 높다는 것을 반증하기도 한다.
그럼에도 다양한 광고 매체들이 디지털화 되고 시장 비중이 높아지고 있어 2018년까지 3.4%씩 성장하여 27억 6,400만 달러에 이를 전망이다.
[대만 광고시장 규모 및 전망, 2009-2018]
※ 본 자료는 "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음악산업 해외 진출 현황 및 에이전시 실태조사, 2015.6.1"에 실린 내용을 발췌한 것으로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