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2015-연구03] 대 중국 전자상거래 활성화를 위한 고양시의 가능성과 대응전략 (자체)

2016-11-14 고양산업진흥원

주요내용

<  목   차  >

 

1. 배경 및 필요성

    1) 배경과 필요성

    2) 전자상거래·국제전자상거래의 개념과 분류

 

2. 중국과 우리나라의 전자상거래 규모

    1) 중국 전자상거래 규모

    2) 우리나라의 국제전자상거래 규모

 

3. 중국의 전자상거래 활성화 정책

    1) 전자상거래 시범도시 지정

    2) 신 성장동력으로서의 전자상거래 육성    

    3) 전자상거래 시범도시 특징

 

4. 전자상거래의 사업구조와 주요 지원정책

    1) 한중 전자상거래 물류 구조    

    2) 정부의 주요 지원정책

    3) 시사점

 

5. 고양시 국제전자상거래 활성화 방안

    1) 전략 구조

    2) 고양시 국제전자상거래 활성화 가능성

    3) 세부 전략(지원정책)

 

6. 요약 및 결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