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편
목차
- 1. 개요 : 태국 편
- 2. 시장 동향 및 이슈
- 2.1 방송 : 지상과 중심의 태국 방송시장 현황
- 2.2 출판/웹툰 : 감소하는 출판 시장과 웹툰 서비스의 성장
- 2.3 음악 : 디지털 음악 서비스 시장의 성장
- 2.4 패션 : 자체 브랜드 강화를 꾀하는 태국 패션 산업
- 2.5 애니메이션 : 하청 작업을 중심으로 성장하는 애니메이션 산업
- 3. 심층분석
- 3.1 태국 게임시장 현황
- 3.2 온라인 PC게임시장 현황
- 3.3 온라인 PC게임 결제 환경
- 3.4 태국 모바일 게임시장 현황
- 3.5 순항하고 있는 태국 e스포츠 게임시장 현황
- 4. 태국 한류 동향
- 5. 주요 기업 동향
- 5.1 게임퍼블리셔 – 트루디지털플러스
- 5.2 방송 – GMM 그래미
- 5.3 패션 – 더 몰 그룹
- 5.4 만화 – 시암 인터코믹스
개요
- 태국 또는 타이왕국은 동남아시아의 말레이 반도와 인도차이나 반도 사이에 걸쳐 있는 나라이다. 인구 6천 9백만 명, 면적은 남한 영토의 5배에 이르며, 77개의 주와 수도 방콕으로 행정구역을 이루고 있다. 국경을 접하는 국가로는 미얀마, 라오스, 캄보디아, 말레이시아가 있으며, 해당 인접국가에 미치는 경제적, 문화적 영향력이 상당하다. K-POP을 위시한 태국한류로 한국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으며, 동남아시아에서 말레이시아 다음으로 높은 가처분 소분을 가진 잠재유망시장이자 내륙부 동남아시아의 중요 거점 국가인 태국 시장을 특집으로 다루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