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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선싱 엑스포 - 글로벌 캐릭터·라이선스 산업 현황 및 트렌드

2019-05-27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 라이선싱 엑스포
  • 라이선싱 엑스포

    목차

    • 2. 글로벌 캐릭터·라이선스 산업 현황 및 트렌드
      • 2.1 글로벌 라이선스 산업 규모
        • 2.2.1. 글로벌 라이선스 상품 매출 현황
        • 2.2.2. 국내 캐릭터콘텐츠 수출 현황
      • 2.2 글로벌 캐릭터·엔터테인먼트 라이선스 비즈니스 현황
        • 2.2.1. 캐릭터·엔터테인먼트 라이선스 매출 규모
        • 2.2.2. 캐릭터·엔터테인먼트 분야 주요 라이선스 사업자
        • 2.2.3. 글로벌 인기 캐릭터·엔터테인먼트 브랜드
      • 2.3 e-커머스, 디지털화와 라이선스 산업
        • 2.3.1. e-커머스, 라이선스 상품 매출의 핵심 유통 채널
        • 2.3.2. 유튜브, 모바일 게임, 어린이 완구 시장 잠식
        • 2.3.3. 디지털 미디어 업체 라이선스 시장 진출
        • 2.3.4. 다양한 파트너십을 통한 공동브랜딩
      • 2.4 국내 캐릭터콘텐츠 미주 지역 진출 유형별 사례
        • 2.4.1. 애니메이션 기반:<출동! 슈퍼윙스>
        • 2.4.2. 앱 기반: 핑크퐁 <상어가족>
        • 2.4.3. 이모티콘 기반: 라인프렌즈
        • 2.4.4. 순수 캐릭터: 몰랑

      개요

      - LIMA Global Licensing Industry Survey 2018에 따르면, 2017년 라이선스 제품이 시장 소매 매출액은 전년대비 3.3% 증가하여 2,716억 달러를 기록함. 라이선스 제품의 판매에서 발생되는 로열티 수익 또한 라이선스 제품의 판매 증가에 따라 전년대비 2.6% 증가해 145억 달러를 기록함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