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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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선싱 엑스포
목차
2. 글로벌 캐릭터·라이선스 산업 현황 및 트렌드
2.1 글로벌 라이선스 산업 규모
2.2.1. 글로벌 라이선스 상품 매출 현황
2.2.2. 국내 캐릭터콘텐츠 수출 현황
2.2 글로벌 캐릭터·엔터테인먼트 라이선스 비즈니스 현황
2.2.1. 캐릭터·엔터테인먼트 라이선스 매출 규모
2.2.2. 캐릭터·엔터테인먼트 분야 주요 라이선스 사업자
2.2.3. 글로벌 인기 캐릭터·엔터테인먼트 브랜드
2.3 e-커머스, 디지털화와 라이선스 산업
2.3.1. e-커머스, 라이선스 상품 매출의 핵심 유통 채널
2.3.2. 유튜브, 모바일 게임, 어린이 완구 시장 잠식
2.3.3. 디지털 미디어 업체 라이선스 시장 진출
2.3.4. 다양한 파트너십을 통한 공동브랜딩
2.4 국내 캐릭터콘텐츠 미주 지역 진출 유형별 사례
2.4.1. 애니메이션 기반:<출동! 슈퍼윙스>
2.4.2. 앱 기반: 핑크퐁 <상어가족>
2.4.3. 이모티콘 기반: 라인프렌즈
2.4.4. 순수 캐릭터: 몰랑
개요
- LIMA Global Licensing Industry Survey 2018에 따르면, 2017년 라이선스 제품이 시장 소매 매출액은 전년대비 3.3% 증가하여 2,716억 달러를 기록함. 라이선스 제품의 판매에서 발생되는 로열티 수익 또한 라이선스 제품의 판매 증가에 따라 전년대비 2.6% 증가해 145억 달러를 기록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