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내용
브라우저 보안정책에 따라 이미지가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Mixed Content)
태국편 - 시장 동향 및 이슈
목차
2. 시장 동향 및 이슈
2.1 방송 : 지상과 중심의 태국 방송시장 현황
2.2 출판/웹툰 : 감소하는 출판 시장과 웹툰 서비스의 성장
2.3 음악 : 디지털 음악 서비스 시장의 성장
2.4 패션 : 자체 브랜드 강화를 꾀하는 태국 패션 산업
2.5 애니메이션 : 하청 작업을 중심으로 성장하는 애니메이션 산업
개요
- 태국은 지상파 텔레비전 시청 중심으로 방송 시장이 발달해 있음. 2018년 지상파 방송에 대한 광고비 지출은 약 2조 3,700억원 수준이며 이 중 약 60%가 여러 HD 일반 채널에 집중되어 있음 2014년 지상파 디지털 방송을 개시하면서 새로운 방송 사업자가 대거 시 장에 진입하여 총 25개로 지상파 채널이 늘어났으며, 이를 통해 채널별로 치열한 경쟁을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새롭게 선보이고 있으나, 전체적 으로는 갑자기 늘어난 지상파 채널에 비하여 콘텐츠 제작 인프라가 뒤따 라가지 못해 한국 등 해외 콘텐츠도 많이 방영되고 있는 편임 최근에는 한국의 인기 프로그램 포맷을 구매하여 현지의 정서에 맞게 리 메이크하여 인기를 끄는 방송물들이 늘어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현지 콘 텐츠 제작 능력도 점차 발전하고 있는 추세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