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위클리 글로벌 226호(21년 06월 02일)

2021-06-04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 KOCCA / KOREA CREATIVE CONTENT AGENCY 로고 | 2020 Weekly Global | 위클리클로벌 | Vol. 226호 | 표지
  • 위클리 글로벌 226호

    21년 06월 02일

    방송/영화

    • - [미국] 복면댄서, 29개국 제작 예정
    • - [일본] NHK방송문화연구소 발표, 10~20대 과반수 평일 TV시청 둔화 가속
    • - [일본] 주요 민간 방송국 광고 수입 감소, '콘텐츠 2차 활용' 비즈니스가 주목
    • - [유럽] ‘리틀 포레스트’, 프랑스에서 DVD 출시
    • - [인니] 라마단 이후, 각 TV 방송사의 편성전략
    • - [UAE] 코로나19에도 불구, 요르단에서는 영화촬영이 한창
    • - [UAE] E-Vision, UAE에서 텔레비전 시청률 측정 서비스 발표

    게임·융복합

    • - [북경] 텐센트 게임, 공훈 인물에 대한 규정위반 발언 계정 10년간 차단
    • - [심천]2021 LOL 월드 챔피언십 파이널 경기 11월 중국 심천에서 개최 확정
    • - [심천]도우인(抖音), 14세 미만 실명 유저 청소년 모드 실시 발표
    • - [일본] 게임 '팩맨' 41주년, 관련 콜라보 이벤트 다수 개최
    • - [유럽] 유럽 내 최대 규모인 게임 아레나 Emax Gaming Arena, 재개장 예정
    • - [베트남] 베트남 모바일 게임 시장 성장세 ‘주목’

    애니·캐릭터

    • - [북경] 2021년 4월, 총 40개 중국 TV애니메이션 작품 제작등록
    • - [심천] 텐센트 영상 중국 최초 애니메이션감독육성프로젝트 시작
    • - [유럽] 안시 국제 애니메이션 영화제 경쟁 부문: 10편의 공식 선정작
    • - [UAE] BTS와 맥도날드, BTS Meal 출시 UAE, 바레인, 오만 포함 50 개국 히트

    만화·웹툰

    • - [베트남] 피플앤스토리, 베트남 웹툰 플랫폼 사업 활발

    음악

    • - [미국] 방탄소년단, 빌보드 뮤직어워드 4관왕
    • - [음악] 왕이윈뮤직, 홍콩거래소에 상장신청서 제출
    • - [일본] 일본레코드협회, '음악 미디어 사용자 실태 조사' 유료 청취자 감소 경향
    • - [유럽] BTS, 팝 주류 시장인 서구 사회 장벽을 뚫은 그룹
    • - [UAE] 쿠웨이트와 한국 스타, Spotify의 새로운 K팝 곡 공동 작업
    • - [UAE] 두바이 오페라극장에서 열린 Abdel Halim Hafez 홀로그램 콘서트

    패션

    • - [유럽] 한국 아이돌, 유럽 럭셔리 브랜드 홍보대사로 자리매김해

    통합(정책 등)

    • - [미국] 아마존, MGM 인수
    • - [북경] <라이브스트리밍 마케팅 관리방법>, 25일부터 정식시행
    • - [심천] 텐센트 콘텐츠 오픈 플랫폼 ‘CPSP 창작 작품 보호 계획’ 실시
    • - [일본] 라쿠텐과 후지츠, ‘오픈랜’ 솔루션 공동 개발로 글로벌 전개 협업
    • - [인니] 유니콘기업 고젝(GoJek)&또꼬페디아(Tokopedia) 합병
    • - [베트남] ‘스타트업 해외거점 1호’ 베트남에 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