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글로벌 236호(21년 08월 13일)
2021-08-19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브라우저 보안정책에 따라 이미지가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Mixed Content)
-
위클리 글로벌 236호
21년 08월 13일
방송/영화
- - [미국] 배우 유태오, 할리우드 진출
- - [미국] 페이스북, 첫 유료 영화 상영
- - [심천] 영화 <성난 황소> 중국판, 아이치이 단독 방영
- - [일본] <복면가왕> 일본판, 공식 예고편 공개
- - [유럽] 영국 방송사, 한국형 엔터테인먼트 포맷의 성공 요인 분석
- - [유럽] MBC, 프랑스 방송사와 <더 마스크드 탤런트> 공동 제작
- - [인니] 엠텍, 그랩과 전략적 협력 관계 구축
- - [UAE] 스타즈플레이, 한국 애니메이션 제작사 유니드캐릭터와 파트너십 맺어
- - [UAE] 아이치이, 한국 리얼리티 쇼 <걸스플래닛999> 방송
- - [UAE] 북마이쇼, UAE 최초 영화 티켓 집계 플랫폼 출시
게임·융복합
- - [심천] 텐센트, 만 12세 미만 미성년자 게임 내 결제 금지
- - [심천] 올해 상반기 중국 게임 매출액 1,504억 위안
- - [UAE] 에미레이트 e스포츠, 글로벌 연맹 가입
- - [UAE] PLG, 중동에서 첫 ‘레이저 초청 토너먼트’ 개최
- - [베트남] 베트남 경제 발전에 미치는 AI의 양면성 논의
애니·캐릭터
- - [일본] 애니메이션 시장 규모 10년 만에 감소… 작년 업체 37%가 적자
- - [유럽] 영국 제작사 제트팩, 한국 인기 애니메이션 <스푸키즈> 글로벌 배급 계약
만화·웹툰
- - [유럽] 영국 이코노미스트“웹툰은 한국의 인기 수출품”
- - [유럽] 프랑스 르몽드지, 한국 만화 <기다림> 추천
음악
- - [미국] 밴드 새소년, 유튜브 지원 프로그램 <파운드리> 참여
- - [일본] K-팝 뮤지션, 오리콘 차트 1위 석권
- - [유럽] 프랑스 매거진, BTS 성공 이해하기 위해 들어야 할 8곡 추천
- - [인니] 스포티파이, 인도네시아 특화 채널 <데일리 드라이브> 개설
- - [베트남] 베트남 가수 르바오빈, 뮤직 비디오 공개하자마자 돌풍
- - [베트남] <킹 오브 랩> 시즌 1 챔피언 ICD 신곡 발표… 네티즌들 극찬
패션
- - [베트남] 베트남 네티즌들이 선호하는 ‘한국 아이돌 트렌드 10’
- - [베트남] Ha Tang, 패션 디자이너 Le Thanh Hoa 모델로 10년만에 컴백
통합(정책 등)
- - [미국] 소니 픽처스, CJ4D 플렉스와 ‘270도 스크린’ 상영 계약 체결
- - [북경] 북경시, 마약 연루자의 영상 콘텐츠 제작ㆍ송출 금지
- - [북경] 문화와여유부, <감염병 방역 작업 강화 관련 긴급 통지> 발표
- - [북경] 중국 공산당·국무원 ‘사교육비 줄이기’ 의견 발표
- - [북경] 올해 상반기 도서 소비 보고서 발표
- - [심천] 올해 상반기, 일정 규모 이상 문화 업체 및 유관 업체 매출 30% 증가
- - [일본] 영상산업진흥기구, 한국 영화사 대상 일본IP 판매 비즈매칭 개최
- - [베트남] 베트남 데이터 센터 시장, 2026년까지 연 15% 성장 전망
- - [베트남] 베트남 보안 엔지니어 응웬 뚜언 안, 화이트 해커 세계 랭킹 1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