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글로벌 239호(21년 09월 03일)
2021-09-06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브라우저 보안정책에 따라 이미지가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Mixed Content)
-
위클리 글로벌 239호
21년 09월 03일
방송/영화
- - [미국] 넷플릭스 오리지널 한국 영화, 극장에서 상영
- - [미국] 영화 <소리도 없이>, 판타지아 국제 영화제 2개 부문 수상
- - [미국] 넷플릭스·BBC, 장애인 소재 TV드라마 공동 제작
- - [북경] 베이징 유니버설 스튜디오, 9월 1일부터 시범 운영
- - [일본] 스마트TV 통해 유튜브‧넷플릭스 시청 늘어나
- - [UAE] 지난해 MENA지역 영상 콘텐츠 제작비 지출 급증
- - [UAE] MENA지역 OTT 구독자 1년새 77%나 늘어
- - [UAE] 스타즈플레이, 비대본 콘텐츠 개발… 라마단 드라마 대성공
게임·융복합
- - [북경] ‘2021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개최지 유럽으로 변경
- - [유럽] 프랑스 각지에 가상현실 e스포츠 게임 아레나 개장
- - [UAE] 두바이, 중동 최대 규모 e스포츠·만화·유튜버 축제 개최
- - [UAE] 중동의 e스포츠 허브,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
- - [베트남] e스포츠 <윈터 아레나 오브 글로리 2021> 개막
- - [베트남] FPT, 베트남 AI 센터 구축 계획 발표
- - [베트남] 베트남, 2030년에 아세안 AI 중심 된다
애니·캐릭터
- - [유럽] 영국 애니메이션계, 브렉시트 이후 유럽과의 공동 제작 축소 우려
- - [UAE] 디지털 텔레비전 러시아, 이스라엘·스페인·폴란드·한국과 배급 계약
만화·웹툰
- - [북경] 콰이칸, 2억 4,000만 달러 규모 투자유치
- - [유럽] 프랑스 언론, 한국 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의 성공 다뤄
- - [유럽] 프랑스 매거진, 한국 웹툰 <여신강림> 소개
- - [인니] 왓패드 웹툰 스튜디오, 현지 OTT 플랫폼 ‘비디오’와 협업
음악
- - [미국] K-팝 팟캐스트, 오디오 스토리텔링 플랫폼 출시
- - [일본] 후지 록 페스티벌, 오프라인 개최 강행 3만 5천 명 입장
- - [유럽] BTS 영국 플래티넘 인증 획득
- - [베트남] 베트남 아티스트, <조이 러커스 클럽> 페스티벌 참가 확정
패션
- - [일본] 일본 여성이 가장 많이 패션을 참고하는 나라는 한국
- - [유럽] 2022 S/S 코펜하겐 패션 위크 성료
- - [유럽] 영국 패션 소비, 락다운 이후 첫 회복세 기록
- - [인니] 인도네시아 패션협회, 디아스포라 비즈니스 위원회와 협업
- - [UAE] 아랍어 서예, UAE 패션 산업 접목
통합(정책 등)
- - [북경] 글로벌 500대 기업에 중국 기업 47개 포함
- - [심천] 텐센트 올해 2분기 게임 매출액 430억 위안, 전년 동기 대비 12% 증가
- - [심천] 중국 내 IP 최다 보유 게임 회사 CMGE, 상반기 해외 매출 62배 폭등
- - [심천] 중국 네티즌의 쇼트클립 시청 시간 모바일 게임의 5배
- - [UAE] 사우디아라비아, 기술 허브 입지 강화 위해 11억 달러 이니셔티브 시작
- - [베트남] TNA 엔터테인먼트, 베트남 콘텐츠 시장 발전 소개
- - [베트남] 박항서 감독, 동남아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 ‘쇼피’ 광고 모델로 발탁
- - [베트남] 베트남, 코로나19 예방 및 통제 위한 콘텐츠 방송 시간 연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