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위클리 글로벌 241호(21년 09월 17일)

2021-09-27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 KOCCA / KOREA CREATIVE CONTENT AGENCY 로고 | 2020 Weekly Global | 위클리클로벌 | Vol. 241호 | 표지
  • 위클리 글로벌 241호

    21년 09월 17일

    방송/영화

    • - [미국] 파라마운트 플레이어스, 한국 전통 혼례 설화 기반 공포 영화 제작
    • - [미국] 디즈니 플러스, 한국에서 11월 서비스 시작
    • - [북경] 올해 6~8월 중국 내 영화 박스오피스, 총 73.8억 위안
    • - [심천] 제 11회 베이징 국제영화제 9월 21일 개막
    • - [유럽] 프랑스 CNC, 세계 드라마 시장 동향 연구 발표
    • - [유럽] <너의 목소리가 보여> 포맷, 유럽 5개국 추가 수출
    • - [인니] 인도네시아 OTT 시장 동향
    • - [UAE] 중동 지역 SVOD 구독자, 2026년 1,500만명 예상
    • - [UAE] 샤크 티스 필름 , MENA 지역 방송 예정
    • - [베트남] 외국 TV 채널 14개, 베트남 방송 중단 공식 발표
    • - [베트남] VTV 뉴스, 중국 인재 육성 프로그램 금지 주장

    게임·융복합

    • - [심천] 중국 모바일 게임 배급사 8월 전 세계 매출 랭킹 발표
    • - [일본] 큐브엔터테인먼트, 일본 OTT 플랫폼 ‘유넥스트’와 독점 배급 MOU 체결
    • - [베트남] <스냅드래곤 콘퀘스트: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프로 시리즈> 토너먼트 시작
    • - [베트남] 러시아-베트남, e스포츠 통해 인도적 협력 강화
    • - [베트남] 베트남 ‘2021년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진출 좌절

    애니·캐릭터

    • - [UAE] MBC, 오멘스 스튜디오 애니메이션 시리즈 구매
    • - [UAE] MENA 모바일, 원 애니메이션의 구매

    만화·웹툰

    • - [유럽] 한국 웹툰 기반 만화책, 프랑스 서점서 인기
    • - [유럽] “<나 혼자만 레벨업> 만화책, 원작 웹툰에 비해 손색 없다” 평가
    • - [유럽] 프랑스 만화 전문 언론, 웹툰 <버림받은 황비> 소개

    음악

    • - [미국] BTS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 수 10억 회 달성
    • - [일본] 일본 아이돌 그룹 ‘초특급’ 한국어 제목 노래 발표 화제
    • - [일본] 2PM, 아사히 TV <뮤직 스테이션> 10년 만에 출연 확정
    • - [유럽] 이탈리아 상반기 음악 시장 수익 1억 2,900만 유로
    • - [UAE] 사우디아라비아 제다에서 LA 댄스를 선보이는 힙합 안무가
    • - [UAE] 아부다비 랜드마크 Erth Abu Dhabi 극장, 10월 일반 공개
    • - [UAE] 리야드에서 중동 최대 댄스 뮤직 페스티벌‘사운드스톰’ 개최
    • - [베트남] 흐엉리·좀비 첫 콜라보 곡 <쿠에 목 랑>, 유튜브 인기 음악 1위

    패션

    • - [심천] ‘2022 SS 차이나 패션 위크’ 개막
    • - [심천] ‘도우in신바람’ 행사 개최
    • - [인니] 인도네시아 패션 브랜드 ‘에리고’ 미국 진출
    • - [UAE] 사우디아라비아 스트리트 웨어 브랜드 ‘Galag’

    통합(정책 등)

    • - [북경] 국가인터넷정보판공실, 경제ㆍ금융 분야 1인 미디어 1,793개 계정 폐쇄
    • - [북경] 중앙선전부ㆍ국가신문출판서, 텐센트 등 게임 기업 관계자 면담
    • - [일본] 후지TV, 온라인 실시간 스트리밍 서비스 개시 예정
    • - [유럽] 올해 2분기프랑스 OTT 이용 소폭 감소
    • - [UAE] UAE 발전 촉진을 위한 50개의 새 프로젝트 및 이니셔티브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