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위클리 글로벌 249호(21년 11월 10일)

2021-11-15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 KOCCA / KOREA CREATIVE CONTENT AGENCY 로고 | 2020 Weekly Global | 위클리클로벌 | Vol. 249호 | 표지
  • 위클리 글로벌 249호

    21년 11월 10일

    방송/영화

    • - [미국] 넷플릭스, 모바일 게임 앱 출시 예정
    • - [미국] <복면가왕> 박원우 작가, 폭스 계열 FAE와 ‘퍼스트 룩’ 계약
    • - [미국] 한국 만화 <엄마들>, 미국 TV 시리즈로 각색 예정
    • - [일본] 일본 OTT 고객 만족도, 디즈니플러스 1위
    • - [일본] 한일 공동 제작 영화 <성지X> 19일 개봉
    • - [유럽] 프랑스 ‘넷플릭스 영화제’에 잇단 비판의 목소리
    • - [유럽] 프랑스 언론, 11월 주목할 만한 드라마 신작으로 소개
    • - [인니] 자카르타 독립 영화제 온라인 개최
    • - [UAE] MENA지역, 유튜브 바탈라 재출시
    • - [베트남] 베트남에서 식지 않는 한류 열풍
    • - [베트남] 베트남 과학 영화 페스티벌, 온라인 개최

    게임·융복합

    • - [심천] 중국 모바일 게임 <오디션>, K-팝 배틀 결승전 개최
    • - [유럽] 제 2회 ‘게임즈 메이드 인 프랑스’ 성황리에 끝나
    • - [UAE] 라이엇 게임즈, 버즈 칼리파에서 애니메이션 <아케인> 광고
    • - [베트남] 게임 <월드 오브 사이퍼리아>, 680만 달러 펀딩 성공

    애니·캐릭터

    • - [심천] 중국 애니메이션 , 누적 조회 수 50억 회 돌파
    • - [유럽] 11월 주목해야 할 애니메이션으로 <키포와 신기한 동물들> 소개
    • - [베트남] KOCCA 베트남센터, 베트남 애니메이션 공모전 시상식 개최

    만화·웹툰

    • - [유럽] 프랑스 매체, 한국 ‘만화’와 일본 ‘망가’의 차이점 보도

    음악

    • - [일본] 걸 그룹 ITZY(있지), 12월 22일 일본 데뷔
    • - [유럽] 프랑스 매체, 블랙핑크의 정치적 영향력 보도
    • - [인니] K-팝 온라인 공연 ‘스테이지 K-팝’ 성황리에 끝나
    • - [UAE] 슈어, UAE에서 전자 상거래 사이트 개설

    패션

    • - [유럽] 마리끌레르, 현대 자동차의 패션 산업 진출 보도
    • - [유럽] 영국 온라인 의류 매출, 내년 하이 스트리트 매출 추월 예상

    통합(정책 등)

    • - [미국] 뉴욕타임스, 한국 문화 콘텐츠 경쟁력 분석
    • - [북경] 과도한 권한 요구한 모바일 앱 38개에 시정 조치 명령
    • - [북경] 중앙선전부·광전총국, 4개 성ㆍ시 방송국과 면담 진행
    • - [북경] 교육부 등 6개 부 ‘청소년 게임 중독 방지 관리 강화 통지’ 발표
    • - [북경] 타오바오, 광군제 예약 판매 첫 주 165개 채널 매출 1천만 위안 돌파
    • - [심천] 올해 1~3분기 중국 문화 관련 기업 매출 21% 증가
    • - [심천] 제 1회 탑 토이 쇼(TTS) 광저우서 개막
    • - [일본] 세가, 마이크로소프트와 전략적 제휴 검토
    • - [일본] 소니, 버추얼 유튜버 프로젝트 ‘VERSEⁿ’ 시동
    • - [유럽] 코로나가 프랑스 문화 부문에 미친 영향 분석한 보고서 공개
    • - [베트남] 페이스북, 베트남 반정부 게시물 검열 허용
    • - [베트남] 베트남, 2030년 디지털 기술 관련 매출 90조 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