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위클리글로벌 402호
24년 10월 21일
방송·영화
- - [미국] 넷플릭스, 3 분기 가입자 507 만 명 증가
- - [북경] 광전총국, 2024 년 3 분기 중국산 드라마 발행허가 리스트 발표
- - [심천] 중국 숏폼드라마, 안방극장에 상륙
- - [프랑스] GQ 매거진, 최고의 한국 드라마 17 편 소개
- - [베트남] 베트남 유료 TV 가입자 급증
- - [태국] 영화 <티욧 2>, 올해 최대 매출 기록 중
- - [멕시코] HYBE Cine Fest, 다양한 라틴 국가에서 콘서트 상영
- - [스웨덴] 2024 스톡홀름 국제 영화제
- - [스웨덴] 알리 압바시 감독 영화에 도널드 트럼프, “가짜”
- - [싱가포르] 싱가포르와 말레이시아의 합작 영화 < La Luna >, 오사카 출품작 선정
- - [싱가포르] 위기의 싱가포르 영화관, 회복의 실마리 모색
게임·융복합
- - [북경] 2024 년 3 분기 중국 게임시장 매출액 규모 917 억 위안
- - [심천] 9 월 중국 모바일게임 글로벌 매출액 및 다운로드 순위 TOP 30
- - [심천] 텐센트, 게임 부문 현재 및 미래 전략방향 논의
- - [태국] 태국 디지털경제진흥원, 게임/이스포츠 육성을 위한 법안 공개
- - [인도] 기술 기반 온라인 게임 분류 위한 새로운 프레임워크 도입
- - [멕시코] <레인보우 식스 시즈>, 라틴아메리카 준결승 몬테레이에서 개최
- - [말레이시아] 동남아 Web3 게이밍 허브 도약 위한 파트너십 체결
- - [호주] 2024 SXSW Sydeny 개최
애니·캐릭터
- - [도쿄] 日 국민 대상 애니메이션 관련 조사 결과 발표
음악
- - [인니] AI 로 되살린 전설적인 국민가수, 감동의 ‘2024 싱크로나이즈 페스트’
- - [태국] 파타야 워너랜드 뮤직 페스티벌
- - [인도] 음악 레이블들, 신규 발매 곡 성공 위해 인플루언서 마케팅 적극 활용
- - [인도] OTT 작품 속 음악에 대한 관심, 기회 증가
- - [멕시코] 2024 라이브 아웃 페스티벌, 음악으로 가득한 밤
- - [스웨덴] 스웨덴 음악 산업, 팬데믹 이후 상승세
- - [싱가포르] 싱가포르 베이비츠 페스티벌, 10 월 개최 확정
- - [호주] 호주에서 K 팝 열풍, 계속해서 뜨거운 상승세
패션
- - [태국] 모드 @방콕 2024 혼합현실 패션쇼
통합(정책 등)
- - [미국] 어도비, 안전하게 쓸 수 있는 첫 번째 동영상 생성형 AI 공개
- - [도쿄] 일본경제단체연합회, 日 정부에 콘텐츠 산업 진흥 정책 건의
- - [UAE] 아부다비 국부펀드 자산 규모 1 조 7 천억 달러로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도시로 선정
- - [UAE] 두바이 지적재산권(IP) 허브 DIPH 출범
- - [태국] 한ㆍ태 첫 정상회담에서 소프트파워 협력 강조
- - [러시아] 한국 음식, 패션, 화장품의 인기 비결은 K 팝
- - [인도] OTT 의 ‘문제적 콘텐츠’ 포함, 미디어 관련 법류 시행 검토
- - [스웨덴] 예테보리 시립 도서관, “이달의 언어”로 한국어 선정
- - [스웨덴] 소설가 한강, 노벨문학상 수상
- - [싱가포르] 싱가포르 스타트업, AI 아바타 활용한 라이브 커머스로 새 도전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