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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클리글로벌 416호
25년 01월 27일
방송·영화·OTT
- - [북경] 2024 년, 발행허가 취득 온라인 영상물 총 1,646 편
- - [북경] 국가영화국, 배리어프리영화 제작 관련 부분 표준 초안 발표
- - [심천] 2024 년 중국에서 총 329 개 시즌제 예능프로그램 출시
- - [심천] 중국 영상 산업의 숏폼화: 아이치이, 화이브라더스 숏폼 업무 추진
- - [베트남] 2024 년 베트남 박스오피스, 4.4 조 동 이상 수익 달성
- - [태국] M 스튜디오, 올해 약 420 억 원 투자해 영화 20 여 편 제작
- - [태국] 공포영화 제작 전문 ‘13 스튜디오’ 출범
- - [태국] 박보검 2025 시즌 그리팅 전시
- - [멕시코] 멕시코 제작 K-드라마 일반 대중 오디션 개최
- - [멕시코] 일상과 밈, 멕시코의 가장 유명한 막장 연속극의 성공 열쇠
- - [스웨덴] 배우 위하준 인터뷰 인용한 SVT: “<오징어 게임>은 사회의 축소판”
- - [튀르키예] < Kuruluş Osman > TV 시리즈 한국에 방영 예정
- - [튀르키예] 튀르키예 TV 시리즈 산업, 2024 년 수출 매출 정점에 이르러
게임·융복합
- - [북경] 국가신문출판서, 2025 년 첫 중국산ㆍ외산 게임판호 발급명단 발표
- - [태국] 태국 포커스아레나-한국 미래엔이스포츠 교류 협력
- - [멕시코] 새로운 IT 및 비디오게임 캠프 통해 808 명 인재 졸업 목표
- - [스웨덴] 소수민족 사미족의 북에서 영감받은 게임
- - [캐나다] 2025 년, 주목해야 할 캐나다 게임 기대작들
- - [캐나다] 크래프톤, ‘다크앤다커 모바일’, 2 월 캐나다서 소프트 론칭
- - [브라질] 브라질, 인공지능 사용 상위 국가 중 하나
애니·캐릭터
- - [인니] 고등학생 256 명이 제작한 애니메이션 <닐라> 공개, JKT48 의 OST 지원
만화·웹툰·스토리
- - [인니] 웹툰이 인니에서 성공한 요인과 기존 만화 산업에 미친 영향
음악
- - [프랑스] 2025 년 상반기 K 팝 아이돌 콘서트 개최 일정
- - [UAE] 아부다비 ‘콜드플레이’ 콘서트 20 만 관객 기록
- - [멕시코] 2025 년 멕시코 K 팝 콘서트: 확정 일정과 루머
- - [영국] 긱 이코노미, 악화되고 있는 티켓 인플레이션, 돈은 어디로 가는가
- - [영국] 닐영, 글래스톤베리 페스티벌 헤드라인 확정
- - [브라질] 2025 년, STRAY KIDS, SHAKIRA 등 브라질 공연
- - 튀르키예] AI 아티스트 폴라트 악유르트, 5 인의 아티스트 캐릭터 제작
패션
- - [베트남] 이랜드그룹, 베트남 시장 진출
- - [태국] 태국 패션 모델 양성을 위해 나오미 캠벨 초청
- - [영국] 로열 오페라 하우스 의상 판매
- - [캐나다] 일상을 혁신하다: CES 2025 에서 빛난 마이언트의 스마트 재킷
통합(정책 등)
- - [북경] 2024 년 중국 공연시장 티켓 판매액 579 억 5,400 만 위안
- - [도쿄] 디지털청, 티멧 전매 방지를 위한 마이넘버카드 활용 본인인증 실증 실험 시행 발표
- - [도쿄] NTT Digital, Web3 공동 창작 프로젝트를 22 개사 공동으로 첫 개시
- - [베트남] 베트남 정부 개편으로 제 2 방송사 VTC 의 채널을 포함한 수십의 TV 채널 폐쇄
- - [UAE] 두바이 정부, 인플루언서를 위한 ‘크리에이터 HQ’ 개소
- - [멕시코] 라틴 아메리카 소비 습관 변화: 가치와 디지털화에 중점
- - [스웨덴] 스웨덴 EU 가입 30 주년과 스웨덴 문화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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