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고 제2016-4588호]
한국콘텐츠진흥원은 국산 콘텐츠의 해외 수출 증진을 위해
다음과 같이 하반기 캐릭터 해외마켓 참가기업을 모집할 예정이오니 관심 있는 업체들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1. 하반기 캐릭터 마켓 개요
행 사 명 | 브랜드 라이선싱 유럽(BLE) | 차이나 라이선싱 엑스포(CLE) |
---|---|---|
기간/장소 | 2016. 10. 11. ~ 10. 13. / 영국, 런던 | 2016. 10. 19. ~ 10. 21. / 중국, 상해 |
행사규모 | 71개국 306개사 참가 및 9,500명 참석 | 120개국 100개사 참가 및 16,000명 참석 |
행사특징 | 유럽에서 개최되는 최대 라이선싱 행사 | 중국에서 개최되는 아시아 최대 라이선싱 행사 |
행사주최 | UBM Licensing Group | China Toy & Juvenile Association |
홈페이지 | http://www.brandlicensing.eu/ | http://www.chinalicensingexpo.com/en/ |
2. 지원대상 및 참가자격
ㅇ 국산 캐릭터 콘텐츠 관련 기획, 제작 및 배급업체 등 해외 수출을 원하는 업체
ㅇ 국산 캐릭터 융합콘텐츠 관련 해외 수출을 원하는 업체
- 문화기술을 활용한 캐릭터 콘텐츠 제작기업 중 해외수출을 원하는 업체
ㅇ 신청업체 가운데 선정평가를 통해 참가사 선정
3. 신청방법
ㅇ 신청기간 : 2016. 7. 12. (화) - 7. 22. (금), 15:00 / 11일간
ㅇ 지원방법 : 이메일접수 [catherine@kocca.kr]
ㅇ 제출서류 : 참가신청서 (hwp+pdf 파일 모두 제출, 직인은 pdf 파일에만 날인)
※ 제출기한 이후에 접수된 신청서는 무효 처리됨
※ 직인 날인이 없는 신청서는 무효 처리됨
4. 지원사 선정기준
ㅇ 평가방법 : 서류평가
ㅇ 평가항목 : 참가계획 및 목표, 수출실적, 콘텐츠의 경쟁력 3개 항목을 종합적으로 평가
평가항목 | 세부평가내용 | 배 점 |
---|---|---|
콘텐츠의 경쟁력 |
ㅇ 참가사와 참가작품의 해외진출 경쟁력 및 시장 트렌드 부합정도 (참가사 기업현황, 보유 콘텐츠 및 성과 등 종합능력) |
30 |
참가계획 및 목표 |
ㅇ 해외마켓 참가 목적 및 목표의 타당성 ㅇ 비즈니스 미팅 등 활동계획의 구체성 ㅇ 참가신청서 등 제출된 자료의 충실도 |
30 |
수출실적 및 수행능력 |
ㅇ 캐릭터 해외마켓 참가지원을 통한 수출실적 ㅇ 해외마켓 수출목표 달성계획 및 사후비즈니스 계획의 구체성 |
40 |
합 계 | 100점 |
5. 마켓별 지원내용
■ 브랜드 라이선싱 유럽(Brand Licensing Europe, BLE)
가. 행사개요
ㅇ 행 사 명 : 브랜드 라이선싱 유럽(Brand Licensing Europe, BLE)
ㅇ 행사기간 : 2016. 10. 11(화) ~ 10. 13(목), 3일간
ㅇ 행사장소 : 영국, 런던(Olympia)
ㅇ 행사주최 : UBM Licensing Group
ㅇ 행사성격 : 유럽에서 개최되는 세계적 규모의 콘텐츠 라이선싱 및 머천다이징 행사
ㅇ 행사규모 : 71개국 306개사 참가 및 9,500 여명 참석
나. 참가사 지원내역
ㅇ 마켓 참가지원 및 비즈매칭
마켓 | 구분/유형 | 공동관 참가지원 | 광고지원 |
---|---|---|---|
BLE | KOCCA 지원 내역 |
- 공동관 상담공간 지원(개방형 부스) - 기본 디스플레이 지원 - 안내데스크 운영 지원 등 |
- BLE 공식 디렉토리북 광고 - 행사 공식 잡지 광고 - 행사 공식 데일리 광고 ※ 광고지원 항목 변동 가능 |
10개사 내외 | 각 1개사 | ||
비고 | - 사전 비즈매칭 스케줄 제출 필수 - 사중 일일 상담실적 제출 필수 - 사후 비즈니스 성과 공문 제출 필수 |
- 전년 마켓 실적 우수 기업 우선 선정 - LIMA 2016 마켓 실적 우수 기업 고려 |
※ 공동관 내 상담 테이블 위치 및 광고지원은 선정평가 점수 순으로 우선배정/선정 예정
※ 항공 및 체재비, 기타비용은 각 회사 부담임
■ 차이나 라이선싱 엑스포(China Licensing Expo, CLE)
가. 행사개요
ㅇ 행 사 명 : 차이나 라이선싱 엑스포(China Licensing Expo, CLE)
ㅇ 행사기간 : 2016. 10. 19(수) ~ 10. 21(금), 3일간
ㅇ 행사장소 : 중국, 상해(Shanghai New International Expo Center)
ㅇ 행사주최 : China Toy & Juvenile Association
ㅇ 행사성격 : 중국에서 개최되는 아시아 최대 라이선싱 및 머천다이징 행사
ㅇ 행사규모 : 120개국 100개사 참가 및 16,000 여명 참석
나. 참가사 지원내역
ㅇ 마켓 참가지원 및 비즈매칭
마켓 | 유형 구분 | 공동관 참가지원 | 광고지원 |
---|---|---|---|
CLE | KOCCA 지원 내역 |
- 공동관 상담공간 지원(개방형 부스) - 기본 디스플레이 지원 - 1사 2개 뱃지 지원 |
- 행사장 옥외 광고 - 전시자/바이어 뱃지 광고 |
20개사 내외 | 각 1개사 | ||
비고 | - 사전 비즈매칭 스케줄 제출 필수 - 사중 일일 상담실적 제출 필수 - 사후 비즈니스 성과 공문 제출 필수 |
- 전년 마켓 실적 우수 기업 우선 선정 - LIMA 2016 마켓 실적 우수 기업 고려 |
※ 공동관 내 상담 테이블 위치 및 광고지원은 선정평가 점수 순으로 우선배정/선정 예정
※ 항공 및 체재비, 기타비용은 각 회사 부담임
6. 선정 및 지원절차
모집공고 (7월 12일) |
→ | 국내기업 대상 모집안내 및 홍보 (7월 12일 ~ 7월 21일) |
→ | 접수마감 (7월 22일) |
→ | 선정평가 및 참가사 확정 (7월 25일 이후) |
---|
ㅇ 신청 서류 접수 후 선정평가(서류평가)를 통해 참가사 선정
※ 평가는 서류평가로 진행되며 고득점 순으로 우선 선정됨
※ 평가과정에서 필요시 추가자료 제출을 요청할 수 있음
7. 문의처
- 해외사업진흥단 김혜진 주임 (061-900-6217, catherine@kocca.kr)
8. 기타
-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참가 확정 통보 후 참가사가 취소하는 경우, 향후 2년간 본원이 지원하는 마켓에
참가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참가지원을 받은 이후 실적제출 등 협조가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향후 2년간 본원이 지원하는 마켓에 참가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자회사를 통한 중복지원은 불가 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상기 공고내용은 사정에 의해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