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스페인의 광고시장에서는 디지털 광고시장의 규모가 지속적으로 증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인쇄 광고물의 큰 하락세로 인해 전체 광고시장의 규모는 전년대비 6.3% 하락한 57억 6,800만 달러를 기록한 것으로 집계되었다.
디지털 광고시장이 인쇄물 광고의 적자를 상쇄할 만큼 성장하지 못한 편이어서, 앞으로도 시장은 상당 기간 하락세 또는 정체기를 맞이할 것으로 보인다. 향후 5년간 스페인의 광고시장은 연평균 1.9%의 하락세를 보이며, 2018년 52억 5,300만 달러 수준까지 감소할 전망이다.
[스페인 광고시장 규모 및 전망, 2009-2018]
※ 본 자료는 "한국콘텐츠진흥원, 2014 해외콘텐츠시장 동향조사 (3_유럽)"에 실린 내용을 발췌한 것으로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