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글로벌 245호(21년 10월 13일)
2021-10-14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브라우저 보안정책에 따라 이미지가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Mixed Content)
![KOCCA / KOREA CREATIVE CONTENT AGENCY 로고 | 2020 Weekly Global | 위클리클로벌 | Vol. 245호 | 표지](http://www.kocca.kr/crawling/upload2013/weekly/cover_weeklyglobal_211013_1.jpg)
-
위클리 글로벌 245호
21년 10월 13일
방송/영화
- - [미국] 아마존 창업자 “오징어 게임 성공 인상적”
- - [북경] 중국 국경절 연휴 박스오피스 46억 위안… 코로나 이전보다 높아
- - [일본] TBS, 넷플릭스에 자사 드라마 <일본침몰> 공개
- - [일본] CJ ENM, 도쿄에서 한국 영화 특집 상영회 개최
- - [유럽] 스페인 산세바스티안 영화제, 한국 50-60년대 영화 회고전 개최
- - [유럽] <오징어 게임> 파리 팝업 스토어에 엄청난 인파 몰려
- - [인니] 2021 인도네시아 TV 어워즈 개최
- - [UAE] 마블 마니아 프로드코 탈파 콘셉트, 블루엔진 스튜디오와 포맷 사용 계약
- - [UAE] 누구도 예상하지 못한 한국 드라마 <오징어 게임>의 성공
- - [베트남] <오징어 게임> 크레딧에 베트남인들 이름 올려
- - [베트남] 베트남 <런닝맨> 시즌 2, 유튜브 인기 급상승 1위
- - [베트남] 베트남 영화제, 개‧폐막식 제외 모든 행사 온라인으로 진행
게임·융복합
- - [북경] 9월 글로벌 모바일 게임 매출 TOP 100 중 39개가 중국 기업
- - [심천] <왕자영요>, 모바일 게임 최초로 이용자 누적 소비 총액 100억 달러 돌파
- - [심천] 텐센트·아이치이·유쿠, 등 드라마 ‘초전점파’ 서비스 중단
- - [유럽] 인기 웹툰 <허니 블러드> 모바일 게임으로 출시 예정
- - [인니] 한국 전통 문화 유산 실감 콘텐츠 전시회 개최
- - [베트남] IEX 그룹·베트남 상공회의소, ‘인터넷 엑스포 2021’ 공동 개최
- - [베트남] SBTC 이스포츠, ‘와일드 리프트 SEA 챔피언십’ 우승
애니·캐릭터
- - [심천] 애니메이션 <귀도>, 중국 첫 자체 개발 소프트웨어로 제작
만화·웹툰
- - [유럽] 이즈네오 대표 “프랑스 디지털 산업 혁신 부재” 비판
음악
- - [미국] BTS, 로 빌보드 HOT100 여섯 번째 1위
- - [일본] 도쿄 시부야역 통로 ‘2PM 로드’ 이채
- - [유럽] 카드(KARD) 멤버 비엠, 파리에서 단독 콘서트
- - [유럽] , 글로벌 아이튠즈 차트 1위
- - [UAE] ‘디즈니 프린세스 콘서트'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세계 초연
- - [UAE] ‘리야드 시즌 페스티벌’, 7,000개 이상의 행사 개최
- - [UAE] 사우디아라비아‘MDL 비스트’, 최초 음악 콘퍼런스 개최
- - [베트남] 베트남 스포티파이에서 가장 많이 팔린 노래는 <바이 나이 칠 펫>
패션
- - [유럽] 2022 S/S 파리 패션 위크, 하이브리드 형식 개최
통합(정책 등)
- - [북경] 광전총국, 방송 채널 간소화… 올해 21개 채널 정리
- - [일본] 일본 문화청, 콘텐츠 불법 사이트 대책 강화
- - [유럽] 영국 디지털 TV 리서치, 2026년 유럽 SVOD시장 예측
- - [베트남] ‘2020 두바이 엑스포’ 베트남 전시관 개관
- - [베트남] 전자상거래 스트리머, 새로운 직업으로 각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