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2022 인도네시아 콘텐츠 시장분석보고서

2022-11-25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 2022 11 | 인도네시아 특화보고서 | 2022 인도네시아 콘텐츠 시장분석보고서 | 발행 KOCCA 인도네시아비즈니스센터 | KOCCA / KOREA CREATIVE CONTENT AGENCY 로고 | global market report | 표지 이미지
  • 인도네시아 특화보고서

    목차

    • 1. 개요: 인도네시아
      • 1.1. 국가 개요
    • 2. 시장동향 및 이슈
      • 2.2.애니메이션 – 자체 IP 개발로 도약하는 인도네시아 애니메이션
      • 2.2. 방송 – 지상파 방송 산업과 OTT로의 전환
      • 2.3. 스타트업 – 스타트업을 통해 산업 혁신을 도모
    • 3. 심층분석
      • 3.1. 인도네시아 온라인 게임 시장 개요
      • 3.2. 인도네시아 모바일 게임 현황
      • 3.3. 인도네시아 온라인 게임 결제 현황
      • 3.4. 인도네시아 게임 마케팅 현황
    • 4. 국가 한류 동향
      • 4.1. 인도네시아 한류 동향
    • 5. 주요 기업 동향
      • 5.1. 핀테크 – 아자이브(Ajaib)
      • 5.2. 미디어/방송 – MNC 미디어(MNC Media)
      • 5.3. 스타트업 – 아꾸라꾸(Akulaku)

      개요

      • - 인도네시아는 동남아시아 권역 내에서 가장 큰 경제 대국으로서 한국과의 교역 규모가 190 억 달러(약 26 조 6,000 억 원)에 이르는 주요 파트너 국가이다. 한류가 사회 전반에 매우 높게 퍼져 있어 한국 콘텐츠에 대한 선호가 크게 나타나고 있으며 OTT, 모바일 게임, 각종 인터넷 서비스 등 새로운 IT 플랫폼의 출현과 함께 한국 콘텐츠는 새로운 전환기를 맞이하고 있다. 최근에는 대규모 IT 기업들이 발전하여 유니콘으로 성장하면서 사회 전반에 디지털 산업화를 도입하고 있어 경제 일반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인터넷 인프라 구축이 가속화되고 있어 다양한 영역에서의 콘텐츠 보급이 활성화되고 있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