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인도네시아 특화보고서
목차
- 1. 개요: 인도네시아
- 2. 시장동향 및 이슈
- 2.2.애니메이션 – 자체 IP 개발로 도약하는 인도네시아 애니메이션
- 2.2. 방송 – 지상파 방송 산업과 OTT로의 전환
- 2.3. 스타트업 – 스타트업을 통해 산업 혁신을 도모
- 3. 심층분석
- 3.1. 인도네시아 온라인 게임 시장 개요
- 3.2. 인도네시아 모바일 게임 현황
- 3.3. 인도네시아 온라인 게임 결제 현황
- 3.4. 인도네시아 게임 마케팅 현황
- 4. 국가 한류 동향
- 5. 주요 기업 동향
- 5.1. 핀테크 – 아자이브(Ajaib)
- 5.2. 미디어/방송 – MNC 미디어(MNC Media)
- 5.3. 스타트업 – 아꾸라꾸(Akulaku)
개요
- - 인도네시아는 동남아시아 권역 내에서 가장 큰 경제 대국으로서 한국과의 교역 규모가 190 억 달러(약 26 조 6,000 억 원)에
이르는 주요 파트너 국가이다. 한류가 사회 전반에 매우 높게 퍼져 있어 한국 콘텐츠에 대한 선호가 크게 나타나고 있으며
OTT, 모바일 게임, 각종 인터넷 서비스 등 새로운 IT 플랫폼의 출현과 함께 한국 콘텐츠는 새로운 전환기를 맞이하고 있다. 최근에는 대규모 IT 기업들이 발전하여 유니콘으로 성장하면서 사회 전반에 디지털 산업화를 도입하고 있어 경제 일반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인터넷 인프라 구축이 가속화되고 있어 다양한 영역에서의 콘텐츠 보급이 활성화되고 있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