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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클리글로벌 435호 (25년 06월 16일)

2025-06-19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 KOCCA / KOREA CREATIVE CONTENT AGENCY (로고) | 2025 Weekly Global | 위클리클로벌 | 435호 | 표지
  • 위클리글로벌 435호

    25년 06월 16일

    방송·영화·OTT

    • - [북경] 중국 주요 영화 배급사, 수입영화 유통 활성화 방안 논의
    • - [심천] 아이치이, 새로운 포맷의 음악 예능 < SING! ASIA > 시도
    • - [인니] 인니 대표 OTT 플랫폼 ‘Vidio’, 유니콘 기업 등극
    • - [태국] 올해 태국 엔터테인먼트 산업 매출, 약 25 조 원 달성 전망
    • - [호주] 미국 무료 스트리밍 플랫폼 ‘투비(Tubi), 호주 시장 본격 확대
    • - [캐나다] 캐나다 통신사 Rogers, 미국 스트리밍 서비스와 동일한 규제 요구
    • - [캐나다] Bell Media-디즈니, 캐나다 시장 대상 통합 스트리밍 번들 출시 예정
    • - [영국] 영국영화협회, AI 각본 무단 사용이 영상산업에 직접적인 위협이라 밝혀
    • - [영국] HBO 해리 포터 드라마 캐스팅 후 소셜미디어에 시달리는 배우
    • - [스웨덴] 마르티나 하그 영화 < Something’s Not Right > 개봉 예정
    • - [스웨덴] 스웨덴 넷플릭스 드라마 < Barracuda Queens > 시즌 2
    • - [스웨덴] 스웨덴 영화청 아동·청소년 대상의 영화 문화 사업 지원
    • - [이탈리아] 제 71 회 타오르미나 영화제 개최(6/10~14)
    • - [튀르키예] 아프리카에서 소프트파워 도구로서의 튀르키예 TV 시리즈
    • - [브라질] 제 14 회 브라질 한국영화제 개최
    • - [멕시코] 영화진흥원과 공영방송국, 특별 프로그램 ‘멕시코 감독들’ 편성

    게임·융복합

    • - [심천] 센서타워, 5 월 중국 모바일게임 배급사 글로벌 매출액 순위 발표
    • - [인니] 인니, 연간 190 만 명 학생 대상 VR 기술 교육 실시
    • - [인니] 크래프톤, 모바일 게임 <어비스 오브 던전스> 인니 출시
    • - [베트남] 한화생명 이스포츠, 베트남에서 2 번째 팬 페스트 개최
    • - [UAE] 캠페인용 틱톡 AR 게임 < SMASHREQ > 성공 사례
    • -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이스포츠 펀드에 총 150 만 링깃 편성
    • - [인도] 인도 마드라스 고등법원, 개인정보보호권, 절대적 권리 아니라는 야간게임 금지 지지
    • - [인도] 비트크래프트 벤처스, 인도 게임 생태계 확장 계획
    • - [인도] 메타, 인도 내 실제 현금 게임 광고 규정 강화… 새로운 인증 단계 도입
    • - [스웨덴] 제임스 본드 게임 < First light > 공개 예정
    • - [이탈리아] 이탈리아 게임 산업, 세계 시장 도전을 위한 본격 행보
    • - [이탈리아] 국내 게임 업계 대표 비즈니스 행사인 First Playable, 피렌체에서 개최(6.11~13)
    • - [독일] Anga Com 2025, 80 개국에서 22,000 명 참가하며 성황리에 종료
    • - [독일] 독일 모바일 게임 산업, 거물과 신성들이 함께 이끄는 유럽 최대 시장
    • - [튀르키예] 북키프로스 터키공화국 최초 가상현실게임센터 < VR Port > 개관

    애니·캐릭터

    • - [도쿄] 박람회장을 가득 매운 캐릭터… 전시장을 장악한 카와이 문화
    • - [오사카] 일본 애니메이션 굿즈의 고가 되팔이 증가, EC 사이트 중심으로 거래
    • - [오사카] 간사이 엑스포 회장에서 애니메이션 푸드 페스티벌 개최
    • - [인니] 수라바야 교육청, 모바일 게임 ‘모바일 레전드’ 방과 후 활동으로 도입
    • - [호주] 루도 스튜디오, ‘WILLY’로 블루이급 히트 재현 도전
    • -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애니 < Ejen Ali 2 >, 기록적 흥행
    • -
    • [브라질] BTS 팝업스토어, 상파울루 6 월 13 일 오픈

    음악

    • - [북경] 2024 년 중국 음악산업 규모 총 4,929 억 위안
    • - [심천] 텐센트뮤직, 중국 최대 종합 오디오 콘텐츠 플랫폼 히말라야 인수 추진
    • - [인니] ‘인도네시아 패션 위크 2025(IFW 2025)’ 성황리에 폐막
    • - [베트남] 김재중, 6 월 14 일 베트남 하노이 콘서트 개최
    • - [태국] 한-태합작 엔터기업 더블랙씨, 인기 T 팝 그룹 소속사와 협력해 서브 유닛 론칭
    • - [호주] 호주 음악, 세계에선 빛나나… 국내 청취는 ‘사상 최저’ 수준으로 추락
    • - [인도] 스포티파이의 Loud & Clear 2025 보고서, 인도 아티스트들의 기록적인 성장세 밝혀
    • - [인도] 이샨 카터, 2025 미스 월드 무대에 BTS 의 ‘마이크 드롭’으로 등장
    • - [인도] 볼리우드와 인도 음악 산업, 노베스의 획기적인 저작권 승소로 수혜 전망
    • - [LA] 켄드릭 라마, 2025 BET 어워즈 최다 수상
    • - [뉴욕] 어쩌면 해피엔딩, 토니상 수상
    • - [영국] 그룹 아바 멤버가 AI 를 이용해 뮤지컬 만든 과정
    • - [스웨덴] Sweden Rock Festival 성황리 개최
    • - [튀르키예] 주튀르키예 한국문화원 주최 < K-Müzik Festivali > 성료
    • - [멕시코] 350 명 이상의 아티스트가 참여하는 대규모 음악 축제 개최

    패션

    • - [싱가포르] SHEIN, 제품 안전 검사 205 만 건 확대
    • - [인도] 인도 최대 공식 캐릭터 상품 기업, 다난자이 라이프스타일, 멀티버스.패션 출시
    • - [인도] 인도 럭셔리 패션 시장 규모, 2033 년 까지 151 억 3 천만 달러에 달할 전망
    • - [인도] 패스트 패션에서 슬로 럭셔리로: 인도의 500 억 달러 규모 스타일 변화
    • - [뉴욕] 리백(Rebag), 아마존에서 명품 리세일 3 만점 판매 시작
    • - [스페인] 바르셀로나, 연 130 만 유로 투입 ‘패션 산업 육성 계획’ 발표… 팔로알토에 창작자 지원 공간 설립
    • - [독일] 베를린 패션위크 2025, 다양한 포맷으로 관객에게 다가갈 예정

    통합(정책 등)

    • - [도쿄] JEBA 11 개 회원사, 전 연령층 대상 플랫폼서 성적 표현 포함 광고 게재 중단
    • - [UAE] 사우디 엔터테인먼트 산업, 경제 다각화 핵심 동력으로 부상
    • - [UAE] 사우디 문화부, 비영리 문화단체 대상 ‘공연 지원 프로그램’ 출범
    • - [태국] 디지털 엔진으로 경제 견인을 위한 태국 디지털경제사회부 예산 공개
    • - [태국] 태국 내각, 지식재산권 감시대상국 해제를 위한 관리 계획 초안 승인
    • - [싱가포르] 싱가포르 통화청, 해외 전용 디지털토큰 서비스 면허제 시행으로 금융 규제 체계 확립
    • - [싱가포르] 홍콩 배우 류와이훙, 말레이시아에 올인원 푸드ㆍ문화 공간 개장 예정
    • - [LA] 유튜브, 콘텐츠 규제 완화
    • - [스페인] 엑스트레마두라 자치정부, 영화·애니메이션 신작 개발에 8 만 유로 지원… 지역 산업 육성 목표
    • - [스페인] 스페인, 문화 외교 전략 강화 및 표현의 자유 수호 선언
    • - [스웨덴] 수지 에릭손 올해의 카라멜로딕스티펜디엣 수상
    • - [스웨덴] 비야르케 스텐벡 크리스텐센 2025 년 레나르트 헬싱상 수상
    • - [이탈리아] 2025 년 청년 문화 보너스 신규 제도 도입
    • - [독일] 독일 공영방송 수신료, 연 1 회 통합 안내로 변경
    • - [튀르키예] 2025 년 1~5 월 전년 대비 출판 12% 감소, 학술 빛 종교 서적은 증가
    • - [멕시코] 멕시코의 독서 문화와 서점 부족 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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