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위클리글로벌 459호 (25년 12월 08일)

2025-12-09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 KOCCA / KOREA CREATIVE CONTENT AGENCY (로고) | 2025 Weekly Global | 위클리클로벌 | 459호 | 표지
  • 위클리글로벌 459호

    25년 12월 08일

    방송·영화·OTT

    • - [북경] 인터넷정보판공실, 온라인 라이브방송 후원 부정행위 정비 성과공개
    • - [북경] 광전총국, 드라마 방영 생태계 최적화 및 수익 배분 개선 추진
    • - [심천] 중국 숏폼 드라마 글로벌 시장 진출 보고서 <중국 단극 축랑 글로벌> 발표
    • - [인니] < Virgo and the Sparklings >, 인도네시아 최초로 한국 드라마로 제작되는 IP
    • - [베트남] 제 24 회 베트남 영화제 출품작의 기록
    • - [UAE] K 드라마, <다 이루어질지니> 보이콧 요구, 이유는?
    • - [태국] 태국 영화ㆍ디지털콘텐츠 진흥을 위한 지원 정책
    • - [태국] 영어 뮤지컬 영화 <드림> 주목
    • - [LA] <주토피아 2> , 애니메이션 역대 최고 오프닝 기록
    • - [LA] 워너브라더스 인수전 3 파전 본격화
    • - [영국] 영화 <필리언> , 영국 독립영화상 최고상 수상
    • - [영국] <러브 액츄얼리> 배우, 로맨틱 코미디의 매력이 사라졌다고 밝혀
    • - [영국] 영화 <다이하드> 는 크리스마스 영화가 아니라는 영국인들
    • - [영국] 영화 <위키드> 가 영상 콘텐츠에서 장애인 표현을 돕는 방법
    • - [영국] 뮤지컬 <백 투 더 퓨처> , 영화 40 주년 기념해 마티 맥플라이 3 인조 출연 예정
    • - [스웨덴] 스웨덴 영화진흥기관, 다큐멘터리 고문에 David Herdies 임명
    • - [스웨덴] 스웨덴 SVT 크리스마스 프로그램 <시간 도둑> 방영
    • - [튀르키예] 슈퍼기어스(SuperGears), 시드 투자 라운드 완료
    • - [멕시코] 영화진흥원, 2025 전국 시청각 커뮤니티 대화의 장 개최

    게임·융복합

    • - [북경] 2025 년 이스포츠 산업 매출액 293 억 위안, 모바일 비중 58.6%
    • - [인니] 인도네시아, 게임산업 육성 본격화… 글로벌 플랫폼과 전략적 협력
    • - [베트남] 하노이에서 열리는 2025 한국 게임 주간
    • - [영국] 2025 년 최고의 게임
    • - [스웨덴] 스웨덴 게임산업, 2024 년 ‘사상 최대 실적’ 달성
    • - [멕시코] 연방 하원의원, 이스포츠의 ‘공식 스포츠’ 인정 입법 추진

    애니·캐릭터

    • - [도쿄] 산리오, 가상 테마파크 정식 개장… 산리오 VR 콘텐츠 상시 제공
    • - [도쿄] 나고야서 12 월 아이치ㆍ나고야 국제 애니메이션 영화제 개최 예정
    • - [영국] <월리스와 그로밋> 런던 영 V&A 전시 예정
    • - [영국] <도그맨: 더 뮤지컬> 런던 공연 예정
    • - [스웨덴] 사미 신화 기반 애니메이션 &사이베(Saajve)& 2026 년 공개

    만화·웹툰·스토리

    • - [UAE] 망가 프로덕션, 중국 빌리빌리와 파트너십 체결
    • - [프랑스] 파리 지베르(Gibert) 서점, 로맨스 전문점 안에 웹툰 코너 개관
    • - [뉴욕] 웹툰, 글로벌 팬덤과 2,400 만 크리에이터로 미국 시장 공략
    • - [영국] 가디언지 선정 2025 년 최고의 그래픽 노블
    • - [영국] 가디언지 선정 2025 년 최고의 번역 소설 5 선

    음악

    • - [영국] 조자 스미스의 음반사, 가수의 목소리를 AI 복제해 사용한 곡에 저작권료 요구
    • - [영국] 유명 가수가 되면 조기 사망 위험이 높아진다는 연구 결과 발표
    • - [스웨덴] 스웨덴 크리스마스 송 흐름, 전통에서 현대 팝으로 이동
    • - [스웨덴] 노벨 만찬, 스웨디시 하우스 마피아 음악 채택

    패션

    • - [태국] 총리 부인이 태국 소프트파워 홍보를 위해 선택한 지갑
    • - [스웨덴] 스웨덴 아웃도어 Klättermusen, 한국 유통사 인수
    • - [브라질] 상파울루서 ‘Moda Tech 2025’ 개막, 패션ㆍ기술 융합 트렌드 조

    통합(정책 등)

    • - [심천] 텐센트 자체 개발 혼위안(混 元) 3D 콘텐츠 AI 창작 플랫폼 글로벌 버전 공식 출시
    • - [태국] 방콕에서 열린 포럼에서 K-뷰티와 태국 콘텐츠 산업 협력 모색
    • - [태국] 저소득층 대상 인터넷 보조금 지급
    • - [뉴욕] ‘K-Pop Demon Hunters’ 효과: 뉴욕 퍼레이드 및 주얼리 시장 확장
    • - [영국] 2025 년 영국 예산안 발표와 창조산업
    • - [영국] 2025 년 영국 예산안 발표에 대한 창조산업계 반응
    • - [영국] AI 는 농담을 이해하지 못한다는 연구 결과 발표
    • - [스웨덴] 스웨덴 TV4 ㆍ비아플레이 ‘부실 자막ㆍ접근성 미준수’로 제재
    • - [스웨덴] 스웨덴 문화분석청 조사 결과 여성이 문화 애호 더 높아
    • - [튀르키예] 2024 년도 튀르키예 문화 영역 지출 증가
    • - [브라질] 브라질-한국, 영상ㆍ기술ㆍ창의 산업 협력 가속화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