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고 제2019-1031호]
- 게임 콘텐츠로 활용 가능한 만화 콘텐츠 피칭
- 국내 게임 콘텐츠 제작사 등과의 비즈매칭
- 피칭 사전 준비 지원(PPT 제작 교육, 피칭 방식 교육, 디렉토리북 제작, 작품 멘토링 등)
- 콘텐츠 제작사와 비즈니스 미팅을 위한 사전 비즈매칭, 현장매칭 지원
※ 피칭 교육은 서울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행사 당일 부산 지역으로의 교통비, 숙박 등은 참가자 부담임
모집 | → | 피칭교육 | → | 피칭행사 | → | 사업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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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칭작품 모집 |
피칭방법 및 피칭자료 제작 교육 |
게임 콘텐츠 제작사 대상 피칭행사 개최 및 매칭 |
2차 콘텐츠 제작 계약 체결 및 콘텐츠 제작 |
※ 본 행사를 통해 매칭된 작품으로 게임 콘텐츠 제작 완료 시 유통(출시) 시점에 추가 마케팅 지원 예정
※ 신청 현황에 따라 선정업체 수는 조정될 수 있음
- 신청 작품의 저작권을 소유한 자나 절대적 협상권을 가진 자
- 행사를 위한 사전준비(교육 참여, 자료 제출 등)에 성실히 참여할 자
- 직접 피칭(PPT 제작, 발표 등) 및 비즈니스 미팅이 가능한 자
- 회원가입 후 지원서 작성(양식 참조)하여 업로드
- 업로드 하는 파일명은 '지원작품명’으로 기재
- 직접방문, 이메일, 우편(택배 등) 접수 불가
※ 복수작품(2개 이상) 제출 가능하나 지원서는 각각 작성하여 제출해야 하며, 선정은 참가사(작가)당 1개의 작품만 선정
※ 접수 마감시간에 시스템이 자동으로 종료되므로, 미리 접수해주시기 바랍니다. (시간 외 접수 절대 불가)
구분 | 지원서류 목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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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수 | ① 참가 지원서 (첨부양식 / 한글파일 또는 PDF파일) ②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 동의서 (첨부양식 / PDF파일) ※ 참가 신청서 신청인 및 원작 작가 도장 혹은 서명 필수 |
선택 | ③ 원고 등 신청작품 이해를 돕는 추가 자료 ※ 추가 자료는 선정평가 시 참고자료로 활용될 수 있음(추가자료 제출 시, 지원서 파일과 별도로 업로드) ※ 웹툰의 경우 작품 연재 링크 제출 가능 |
평가항목 | 세부평가내용 | 배점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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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원작품 | 독창성 | · 작품의 소재, 캐릭터 등의 설정이 참신하고 매력적인가? | 20점 |
완성도 | · 작품의 주제가 명확하고 배경, 인물관계, 연출 등이 탁월한가? | 20점 | |
대중성 | · 만화(웹툰) 시장에서의 실적이 뛰어난가? | 20점 | |
사업화 가능성 | · 해당 분야에서 2차 콘텐츠로 사업화될 가능성이 높은가? · 국내외 시장에 통용되는 주제, 트렌드 등 경쟁력을 갖추었는가? |
30점 | |
지원자 | 참가자(업체) 역량 | · 작품 활동 내용, 경력, 참가목적 등 참가자(업체)의 역량이 해당 프로젝트를 사업화하기에 충분한가? | 10점 |
합 계 | 100점 | ||
가산점 | · 한국콘텐츠진흥원/한국만화영상진흥원 만화 제작 지원 사업 참가작 여부 ※선정 횟수에 관계없이 일괄 5점 부여 |
5점 | |
총 계 |
※ 신청하는 작품이 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의 연재만화 제작지원, 다양성 만화 제작지원, 만화 기획 개발지원, 만화 글로벌 프로젝트 발굴지원, 신인 만화 매니지먼트 지원 선정작품에 한하여 가산점 5점 부여 (그 외 작품 가산점 부여 X)
※ 사전교육 일정/장소 및 횟수는 추후 개별안내 예정이며, 교육시간은 일자별 2시간 내외입니다.
- 만화스토리산업팀 김상현 과장(061-900-6431, goodluck@kocca.kr)
김수진 주임(061-900-6436, sjkim7730@kocca.kr)
위와 같이 공고함
2019년 8월 29일
한국콘텐츠진흥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