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보도자료]‘웹툰 속 주인공을 현실에서 만난다’ 콘진원, ‘2025 월드 웹툰 페스티벌’ 홍보대사로 배우 신승호 위촉

2025-10-02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웹툰 속 주인공을 현실에서 만난다’콘진원,
‘2025 월드 웹툰 페스티벌’ 홍보대사로 배우 신승호 위촉

- 오는 19~22일, 서울 잠실 롯데타운 일대서 ‘2025 월드 웹툰 페스티벌’ 개최
- 2회를 맞는 페스티벌에 첫 홍보대사 배우 신승호 위촉, 현장 프로그램 직접 참여
- 팝업전시, 전시·체험, 무대 프로그램 등 곳곳에서 펼쳐지는 특별한 웹툰 경험 선사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휘영)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직무대행 유현석, 이하 콘진원)은 오는 10월 19일부터 22일까지 서울 송파구 잠실 롯데타운 일대에서 열리는 ‘2025 월드 웹툰 페스티벌(2025 WORLD WEBTOON FESTIVAL, 이하 페스티벌)’의 첫 공식 홍보대사로 배우 신승호를 위촉했다.
  • 배우 신승호는 올해 2회째를 맞은 이번 페스티벌의 사전 홍보와 다양한 현장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글로벌 참관객들에게 K-웹툰의 산업 경쟁력과 확장 가능성을 직접 전할 계획이다.

◆ 월드 웹툰 페스티벌, K-웹툰 세계관을 전시와 체험으로 구현한 시민 참여형 축제

  • K-웹툰을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이번 페스티벌은 ▲팝업전시 ▲전시·체험 ▲무대 프로그램으로 다채롭게 구성됐다. 웹툰 전시와 굿즈 판매가 이뤄지는 팝업전시는 10월 16일부터 26일까지 롯데월드몰 전역에서 열려, 축제 분위기를 사전부터 고조시킬 예정이다.
  • 특히, 전시·체험은 롯데월드 어드벤처 아이스링크에서 열려, 100여 개의 웹툰 지식재산(IP) 기획전시, 웹툰 포토존·드로잉·포토카드 체험 등이 어우러진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이어 무대 프로그램에서는 홍보대사 배우 신승호, 웹툰 <닥터 프로스트> 이종범 작가와의 토크콘서트, 애니메이션 <마루는 강쥐> 상영, 남도형 성우의 더빙쇼 등이 진행돼, 방문객들은 웹툰의 세계관과 다양한 콘텐츠를 현장에서 체험할 수 있다.
  • ‘월드 웹툰 페스티벌’의 첫 홍보대사로 위촉된 배우 신승호<약한영웅>, , <좋아하면 울리는>, <계약우정>을 비롯한 다양한 웹툰 원작 드라마와 영화 출연을 통해 웹툰의 글로벌 영상화 흐름에 참여해 왔다. 최근 영화 <전지적 독자 시점>, <부활남>까지 활동 영역을 넓히며, K-웹툰이 전 세계로 확산되는 과정의 상징적 인물로 자리매김했다.

◆ 홍보대사 배우 신승호, 글로벌 웹툰 산업계와 팬들에게 K-웹툰 메시지 전달

  • 배우 신승호‘2025 월드 웹툰 페스티벌’의 공식 홍보영상에 출연해 세계인을 향한 메시지를 전한다. 이 영상은 웹툰이 드라마, 영화, 뮤지컬로 이어지며 K-콘텐츠의 글로벌 확장을 보여주는 동시에, ‘WEBTOON in mobile, WEBTOON in reality, WEBTOON more fun’이라는 슬로건으로 모바일을 넘어 현실에서 체험하는 새로운 웹툰 경험을 제안한다.
  • 오는 10월 19일 개막일에는 신승호가 직접 행사장을 찾아 기획전시와 팝업을 관람하고 무대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무대에서는 자신이 출연한 작품을 소개하며, 웹툰의 영상화 동향과 K-웹툰의 글로벌 확장 가능성을 관객과 함께 이야기할 예정이다.
  • 콘진원 유현석 원장직무대행은 “이번 ‘2025 월드 웹툰 페스티벌’은 글로벌 대중이 직접 참여해 K-웹툰의 문화적 가치를 체감하고, 롯데월드몰을 비롯한 산업계와 협력해 새로운 시장 가능성을 확인하는 자리”라며, “콘진원은 앞으로도 웹툰을 포함한 다양한 K-콘텐츠가 세계 무대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 이번 페스티벌은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기획전시와 무대 프로그램은 사전 신청 및 현장 등록을 통해 참여가 가능하고, 일부 팝업전시는 사전 신청을 통해서만 입장이 가능하다. 자세한 정보는 ‘2025 월드 웹툰 페스티벌’ 공식 누리집(wefe.kr)과 인스타그램(wefe2025_official)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1. 콘진원은 오는 10월 19일부터 22일까지 서울 송파구 잠실 롯데타운 일대에서 열리는‘2025 월드 웹툰 페스티벌’의 첫 공식 홍보대사로 배우 신승호를 위촉했다.

사진1. 콘진원은 오는 10월 19일부터 22일까지 서울 송파구 잠실 롯데타운 일대에서 열리는
‘2025 월드 웹툰 페스티벌’의 첫 공식 홍보대사로 배우 신승호를 위촉했다.

사진2. 콘진원은 오는 10월 19일부터 22일까지 서울 송파구 잠실 롯데타운 일대에서 열리는‘2025 월드 웹툰 페스티벌’의 첫 공식 홍보대사로 배우 신승호를 위촉했다.

사진2. 콘진원은 오는 10월 19일부터 22일까지 서울 송파구 잠실 롯데타운 일대에서 열리는
‘2025 월드 웹툰 페스티벌’의 첫 공식 홍보대사로 배우 신승호를 위촉했다.

사진3. 콘진원은 오는 10월 19일부터 22일까지 서울 송파구 잠실 롯데타운 일대에서 열리는‘2025 월드 웹툰 페스티벌’의 첫 공식 홍보대사로 배우 신승호를 위촉했다.

사진3. 콘진원은 오는 10월 19일부터 22일까지 서울 송파구 잠실 롯데타운 일대에서 열리는
‘2025 월드 웹툰 페스티벌’의 첫 공식 홍보대사로 배우 신승호를 위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