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인도 경제는 2012년과 유사한 4.5%대의 경제성장률을 보였는데 예년과 비슷한 성장률 덕택에 개인 가처분 소득이 큰 폭으로 증가하였고 상품에 대한 판매 세율이 소폭 하락하여 전반적인 소비심리가 살아났다. 이로 인하여 콘텐츠 분야의 소비도 대부분 큰 폭으로 성장하여 인도의 콘텐츠 시장 규모는 전년대비 11.2% 증가한 235억 4,900만 달러 시장을 형성하였다. 소득세가 13.3% 가량 증가하였지만 저축률이 매년 약 10%이상 증가해왔고 소비자 지출이 전년대비 6% 증가했다는 점을 통해 인도인들의 콘텐츠의 소비 여력과 큰 잠재성을 예상할 수 있다. 향후 5년간 인도 콘텐츠의 시장 규모는 연평균 성장률 11.6%를 보이며 406억 8,100만 달러 시장을 형성할 것으로 전망된다.
[인도 콘텐츠시장 규모 및 전망, 2009-2018]
※ 본 자료는 "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음악산업 해외 진출 현황 및 에이전시 실태조사, 2015.6.1"에 실린 내용을 발췌한 것으로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