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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브라질편

2016-09-01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 목 차 >

Chapter1 개요 : 브라질 편

  1. 국가개요

  2. 브라질 시장의 시의적 중요성


Chapter2 시장 동향 및 이슈

  1. 방송: 브라질의 방송망 접근성 격차와 디지털 방송 플랫폼의 빠른 확산

  2. 만화: 브라질 만화시장에서 일본 만화 성공 배경과 한국 웹툰의 가능성

  3.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중심으로 재편되고 있는 브라질 음악시장과 온라인 커뮤니티와 이벤트
              중심으로 정착된
K-Pop

  4. MCN: 빠르게 성장하며 기존 방송을 대체하고 있는 브라질의 MCN의 현황과 한국 MCN
             브라질 시장 진출 가능성

  5. 게임: 모바일 게임의 빠른 성장세와 높은 여성과 중·장년층 비중


Chapter3 심층분석

 경기 불황에도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브라질 디지털 산업

  1. 브라질 경제 침체와 미미한 올림픽 효과

  2. 디지털 산업 성장에 힘입은 긍정적 미래 경제 지표

  3. 경기침체에도 빠르게 성장하는 디지털 산업

  4. 디지털 전환을 위한 브라질 정부의 정책

  5. 주요 디지털 산업 분야별 현황 및 정책

  6. 시사점


Chapter4 주요 기업 동향

  1. 음악

  2. 애니메이션

  3. 만화

  4. 캐릭터 라이선스

  5. 게임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