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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게임산업 트렌드 (2020년 5+6월호) - 게임 캘린더

2020-06-13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 2020·5+6월호 / QR코드 / 글로벌 게임산업 트렌드 / GLOBAL GAME INDUSTRY TREND / 1 글로벌 이슈 포커스 : 포스트 코로나 시대 글로벌 게임산업 과제와 전망 / 2 글로벌 게임시장 동향 : [시장] 코로나19 이후 중국 게임소비 패턴, 클라우드 게임에 악재가 된 코로나19 외 [기술] 공급망 혼란의 해결책 블록 제안 / 3 글로벌 게임 인사이트 : [사회문화] 기능선 게임의 사회적 역할 외 [정책] EGDF 보고서 코로나19와 게임사 위기 외 [장르] 코로나19로 숨고르기 들어간 DFS 외 / 4 게임 캘린더 : [프리뷰] E3 대체하는 온라인 여름 게임 축제 / 한국콘텐츠진흥원 / KOREA CREATIVE CONTENT AGENCY
  • 글로벌 게임산업 트렌드 (2020년 5+6월호)

    목차

    • 4. 게임 캘린더
      • 4.1. [프리뷰] E3 대체하는 온라인 여름 게임 축제

개요

- 코로나19로 인한 전세계 경기 상황이 대공황 시절과 비교되는 가운데서도, 게임산업은 팬데믹1의 수혜주로 불릴 만큼 매출과 이용자 수가 증 가했다. 무엇보다 격리 상황에서 게임이 사람 사이 연결의 매개가 되며, 게임의 순기능에 대한 사회적 찬사가 이어지는 등 글로벌 게임업계로서 는 돈으로 따질 수 없는 값진 성과도 얻었다. 그러나 이 팬데믹 상황이 지속되기를 바랄 수도 없고, 바란다한들 이 또한 지나가기 마련이다. 모든 산업이 코로나 이전 시대로 돌아가지 못할 수 있다는 가정 하에 코로나 이후 시대 준비를 시작하고 있다. 게임산업 역시 준비가 필요하다. 코로나19 사태 속 의외의 성과가 게임산업의 내 재적 문제를 가리고 심화시키는 것은 아닌지, 일상 복귀 이후에도 현재의 성과가 이어질지, 언택트2 시대 게임개발과 유통은 어떻게 변모해야 할지 등에 대한 고민이 필요하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글로벌게임산업의 지속적 성장을 위한 화두는 무엇일지 전망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