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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게임산업 트렌드 (2021년 5+6월호)
목차
1. 글로벌 이슈 포커스
1.1 메타버스 혹은 남녀노소의 게임
1.2 나이에 구애받지 않는(age-agnostic)
1.3 나이에 구애받지 않는 게임의 시대
1.4 에이지-애그노스틱 시대의 게임 개발
1.5 변화가 필요한 브랜드 마케팅
1.6 게임의 기준은 바뀌게 될까?
2. 글로벌 게임산업 동향
2.1 ’21년 1분기 게임산업 투자 활황, 분기 실적만으로 작년 전체 투자규모 추월
2.2 스팀의 최근 트렌드 분석과 플랫폼 내 발견 가능성 향상의 열쇠, “태그”
3. 글로벌 게임 인사이트
3.1 ’21년 1분기 게임산업 투자 활황, 분기 실적만으로 작년 전체 투자규모 추월
3.2 팬 운동 'AC 시스터후드', 여성 캐릭터 중심 마케팅의 필요성 환기
3.3 GDC 2021 서베이, 게임 개발 이용자층 확보를 위한 기업의 핵심역량
3.4 TRPG의 디지털 혁신 추구하는 '멀티버스', 1,750만 달러 투자 유지
3.5 인디 예산으로 AAA급 게임을! 유럽 게임 시장의 허브를 꿈꾸는 이탈리아
4. 게임 캘린더
4.1 시리즈 온라인 행사로 열리는 GDC 2021, 주목할 만한 세션과 토크
5. 부록
개요
- 포트나이트, 로블록스 등 최근 대성공을 거둔 게임들의 특징은 어린이 와 노년층을 포함해 모든 연령이 같이 즐긴다는 점인데, 이는 으레 제대 로 된 게임이라면 틴에이저와 20~30대 남성을 타깃으로 개발해야 한다 는 게임업계의 통념에서 크게 벗어난 것이다. 소위 ‘나이에 구애받지 않 는(age-agnostic)’ 마케팅이 게임산업에서도 본격화 되는 것처럼 보이 기도 하는데, 이러한 변화의 배경에는 기술의 발전과 세대 구성의 등장, 그리고 소셜을 기본 특성으로 하는 게임의 가치에 대한 재발견 등이 자 리하고 있다. 타깃 연령층과 성별이 없는 게임의 시대는 게임 개발자들 은 물론 브랜드 마케터들에게 게임을 바라보는 관점의 변화를 요구하고 있다. 거대한 변화의 시대에 부응하는 게임 개발 및 브랜드 마케팅 전략 에 대해 살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