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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게임산업 트렌드 (2021년 5+6월호)

2021-06-21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 2021 5+6월호 | QR코드 이미지 | 글로벌 게임산업 트렌드 | GLOBAL GAME INDUSTRY TREND | 1. 글로벌 이슈 포커스 : '나에게 구애받지 않는' 게임의 시대, 게임을 보는 관점의 변화 요구 | 2. 글로벌 게임산업 동향 : [시장] 1분기 게임산업 투자 활환, 분기 실적만으로... / [시장] 스팀의 최근 트렌드 분석과 플랫폼 내 발견... | 3. 글로벌 게임 인사이트 [정책] '게임 접근성'. 신규 게임이용자 확보 위한...외 / [기업] TRPG의 디지털 혁신 추구하는 '멀티버스'. 거액...외 | 4. 게임 캘린더 : [프리뷰] 시리즈 온라인 행사로 열리는 GDC 2021, 주목할만한 세션 | 한국콘텐츠진흥원 KOREA CREATIVE CONTENT AGENCY 로고
  • 글로벌 게임산업 트렌드 (2021년 5+6월호)

    목차

    • 1. 글로벌 이슈 포커스
      • 1.1 메타버스 혹은 남녀노소의 게임
      • 1.2 나이에 구애받지 않는(age-agnostic)
      • 1.3 나이에 구애받지 않는 게임의 시대
      • 1.4 에이지-애그노스틱 시대의 게임 개발
      • 1.5 변화가 필요한 브랜드 마케팅
      • 1.6 게임의 기준은 바뀌게 될까?
    • 2. 글로벌 게임산업 동향
      • 2.1 ’21년 1분기 게임산업 투자 활황, 분기 실적만으로 작년 전체 투자규모 추월
      • 2.2 스팀의 최근 트렌드 분석과 플랫폼 내 발견 가능성 향상의 열쇠, “태그”
    • 3. 글로벌 게임 인사이트
      • 3.1 ’21년 1분기 게임산업 투자 활황, 분기 실적만으로 작년 전체 투자규모 추월
      • 3.2 팬 운동 'AC 시스터후드', 여성 캐릭터 중심 마케팅의 필요성 환기
      • 3.3 GDC 2021 서베이, 게임 개발 이용자층 확보를 위한 기업의 핵심역량
      • 3.4 TRPG의 디지털 혁신 추구하는 '멀티버스', 1,750만 달러 투자 유지
      • 3.5 인디 예산으로 AAA급 게임을! 유럽 게임 시장의 허브를 꿈꾸는 이탈리아
    • 4. 게임 캘린더
      • 4.1 시리즈 온라인 행사로 열리는 GDC 2021, 주목할 만한 세션과 토크
    • 5. 부록

개요

- 포트나이트, 로블록스 등 최근 대성공을 거둔 게임들의 특징은 어린이 와 노년층을 포함해 모든 연령이 같이 즐긴다는 점인데, 이는 으레 제대 로 된 게임이라면 틴에이저와 20~30대 남성을 타깃으로 개발해야 한다 는 게임업계의 통념에서 크게 벗어난 것이다. 소위 ‘나이에 구애받지 않 는(age-agnostic)’ 마케팅이 게임산업에서도 본격화 되는 것처럼 보이 기도 하는데, 이러한 변화의 배경에는 기술의 발전과 세대 구성의 등장, 그리고 소셜을 기본 특성으로 하는 게임의 가치에 대한 재발견 등이 자 리하고 있다. 타깃 연령층과 성별이 없는 게임의 시대는 게임 개발자들 은 물론 브랜드 마케터들에게 게임을 바라보는 관점의 변화를 요구하고 있다. 거대한 변화의 시대에 부응하는 게임 개발 및 브랜드 마케팅 전략 에 대해 살펴본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