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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차세대 게임인재, ‘지스타 2025’서 창의력과 기술력으로 빛나다’ 콘진원, 게임인재원 졸업·미니 기획 작품 10편 공개

2025-11-10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차세대 게임인재, ‘지스타 2025’서 창의력과 기술력으로 빛나다’
콘진원, 게임인재원 졸업·미니 기획 작품 10편 공개

- 11월 13일~16일, 부산 벡스코서 게임인재원 졸업·미니 기획 10편 공개
- 축귀, 대환장 게임즈, 샷건 프린세스 등 국내외 수상작으로 교육성과 입증
- 상담 부스 운영 통해 게임인재원 상담 안내, 현장형 인재 양성 지속 지원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휘영)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직무대행 유현석, 이하 콘진원)이 운영하는 게임인재원은 오는 11월 13일부터 16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지스타(G-STAR) 2025’에 참가해 학생들이 직접 개발한 졸업 과제 7편과 미니 기획 3편 등 총 10편의 작품을 선보인다.
  • 게임인재원대한민국 게임산업을 선도할 인재를 양성하는 전문 교육기관으로, 기획·디자인·프로그래밍 등 전 과정을 통합한 실무 중심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학생들은 실제 개발 환경을 체험하며 협업 능력을 키우는 동시에, 기획부터 출시 단계까지의 전 과정을 경험하며 산업 현장에 맞는 역량을 쌓아간다.

◆ 지스타 2025, 게임인재원 졸업 및 미니 기획 작품 10편 전시

  • 게임인재원 전시관에서는 다양한 장르와 세계관을 담은 10편의 작품을 선보인다. ▲애프터 더 커튼 콜(After the Curtain Call) ▲에프(F)급 헌터 생존기 ▲베니싱 그라운드(Vanishing Ground) ▲오메가:프로토콜 ▲축귀 ▲로그아웃(LOG:OUT) ▲코리앤트레블러스(Kori & Travelers) 등 졸업 프로젝트 7편과 ▲대환장 게임즈 ▲샷건 프린세스(Shotgun Princess) ▲리벨리온(Re:BELLION) 등 미니 프로젝트 3편이 전시된다.
  • 특히 ‘축귀’는 버려진 섬을 배경으로 한 무속 공포 게임으로, 음성 인식(Voice Control)을 활용한 독창적인 상호 작용(Interaction)이 돋보인다. 이 작품은 일본 ‘2025 도쿄게임쇼 인디 80’ 선정작이자 ‘2025 오사카 인디게임서밋’ 전시작으로 주목을 받았다.
  • ‘대환장 게임즈’‘2024 부산 인디커넥트 페스티벌(BIC)’에서 우수상(Excellence in Experimental)을 수상한 작품이다. 이 게임에서 플레이어는 품질 관리 시험자(QA 테스터)가 되어 의도적으로 오류(버그)를 찾아내며 즐거움을 얻는 코믹한 리포팅 게임이다.
  • ‘샷건 프린세스(Shotgun Princess)’는 휠체어를 탄 공주가 일상 속 시설물로 구성된 던전을 돌파하는 독창적인 액션 게임으로, 사회적 메시지와 게임성을 동시에 인정받아 ‘2025 부산 인디커넥트 페스티벌(BIC)’에서 퍼블릭 픽(Public Pick)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 지스타 현장에서는 게임 전시뿐 아니라 게임인재원 안내 상담 부스가 함께 운영된다. 게임 개발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게임인재원의 실무 중심 커리큘럼을 직접 상담받을 수 있다.
  • 콘진원 김남걸 본부장은 “이번 지스타 2025 참가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작품을 게임업계 관계자와 대중에게 선보이는 소중한 기회를 갖게 됐다”라며, “콘진원은 학생들이 직접 게임을 개발하고 발표하는 과정을 통해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붙임. 게임인재원 전시회 포스터

붙임. 게임인재원 전시회 포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