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인도네시아 - 시장 동향 및 이슈

2019-09-03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 2019 글로벌마켓리포트 인도네시아 - 시장 동향 및 이슈
  • 2019 글로벌마켓리포트 인도네시아 - 시장 동향 및 이슈

    목차

    • 2. 시장 동향 및 이슈
      • 2.1 방송 : 인도네시아 방송시장 현황과 공중파 채널별 특징
      • 2.2 스타트업 : 발전하고 있는 인도네시아 스타트업 생태계
      • 2.3 스트리밍/OTT : 전통 미디어를 벗어난 새로운 미디어 형태의 출현과 성장
      • 2.4 패션 : 전통 디자인을 적극 활용하여 발전하고 있는 인도네시아 패션 산업

    개요

    - 2019년 인도네시아 전체 방송 시장 규모는 약 11억 5,500만 달러로 예상하고 있으며 전국적으로 가장 도달범위가 큰 지상파 채널 중심의 시장임. 섬으로 이루어진 지리적인 특성으로 인하여 위성 채널도 일찍이 도입되었으며, 유료 채널의 경우에도 위성 채널을 중심으로 발달. 인도네시아 TV 방송은 주요 미디어 재벌이 운영하는 과점 시장으로 채널 별로 고유한 편성 특징을 가지고 있어 주로 방영하는 프로그램에 쏠림 현상이 나타나고 있음. 인도네시아 특유의 드라마, 주요 인기 프로그램의 잦은 편성 및 회당 긴 방영 시간, 고유의 편집 및 방송 스타일 등 인도네시아 고유의 제작 스타일이 강하게 드러나고 있으며, TV 채널 전반적으로 가족 및 전통 중심, 포맷에서도 변화 보다는 안정 중심 등의 특성이 두드러짐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