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웨덴 광고시장은 인쇄 방식의 광고 비중이 전반적으로 하락한 모습을 보였으나 디지털 광고와 인터넷 광고의 높은 성장률 덕분에 전반적인 성장세를 유지할 수 있었다. 2013년 스웨덴 광고시장은 전년대비 3.6% 성장한 39억 9,800만 달러로 집계되었다. 스웨덴은 유·무선 인터넷 광고의 성장세가 매우 빠른 편이고TV 광고 역시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어 광고시장은 2018년까지 3.7%의 성장률로 47억 8,700만 달러 규모로 성장할 전망이다.
[스웨덴 광고시장 규모 및 전망, 2009-2018]
※ 본 자료는 "한국콘텐츠진흥원, 2014 해외콘텐츠시장 동향조사 (3_유럽)"에 실린 내용을 발췌한 것으로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