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인도네시아

2019-09-03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 2019 글로벌마켓리포트 인도네시아 - 개요 : 인도네시아
  • 2019 글로벌마켓리포트 인도네시아 - 개요 : 인도네시아

    목차

    • 1. 개요 : 인도네시아
      • 1.1 국가 개요
    • 2. 시장 동향 및 이슈
      • 2.1 방송 : 인도네시아 방송시장 현황과 공중파 채널별 특징
      • 2.2 스타트업 : 발전하고 있는 인도네시아 스타트업 생태계
      • 2.3 스트리밍/OTT : 전통 미디어를 벗어난 새로운 미디어 형태의 출현과 성장
      • 2.4 패션 : 전통 디자인을 적극 활용하여 발전하고 있는 인도네시아 패션 산업
    • 3. 심층분석
      • 3.1 인도네시아 게임 시장 개요
      • 3.2 온라인 게임 시장 현황
      • 3.3 온라인 PC게임 결제 환경
      • 3.4 모바일 게임 시장 현황
      • 3.5 e스포츠 시장의 발전
    • 4. 한류동향
      • 4.1 인도네시아 한류 동향
    • 5. 주요 기업 동향
      • 5.1 방송 – 엠텍(Emtek)
      • 5.2 스타트업 – 고젝(GoJek)
      • 5.3 숏텀TV – 틱톡(TikTok)
    • 6. 인터뷰

개요

- 2019년 7월 기준, 인도네시아는 아세안(ASEAN) 10개국 중 인구비중 40%, 경제비중 35%를 차지하는 아세안의 명실상부한 맹주이자 동남아 권역의 최대 시장이다. 현재 인도네시아는 조코위 정권 2기를 맞아 정치적 안정을 도모하고 있으며, 2018년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 게임을 계기로 이스포츠(eSports) 시장에 적극적으로 투자하는 등 콘텐츠 산업에 본격적인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현재 e커머스를 시작으로 디지털 생태계가 경제 일반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최근 기업가치 10억 달러 이상인 스타트업 유니콘 회사 4개를 배출한 바 있다. 이렇듯 디지털 시대를 맞아 동남아 권역의 거점이자 아세안 주요 시장으로 부상하고 있는 인도네시아를 중점적으로 알아보기 위해 인도네시아 콘텐츠 시장을 특집으로 다루고자 한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